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렌털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지갑이 얇아진 구매자가 렌털을 더 선호하고 있어서다. AJ네트웍스는 대표적인 렌털전문기업이다. 캐시카우였던 AJ렌터카를 매각했지만 아쉬움보단 호재가 더 많다. 난자리는 몰라도 든자리는 안다? AJ네트웍스의 역설적인 성장공식이다.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소비도 덩달아 나빠지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0.7%(전년 동월 대비)에 불과했다. 올 1월 0.8%를 기록한 이후 6개월 연속 0%대에 머물렀다. 물가가 오르지 않으면 좋은 일이 아니냐고 반문할
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의 동반 상승했다. 코스피 지수는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2570포인트 선에 접근했다. 코스닥 지수도 16일 이후 10일 만에 900포인트선 돌파에 성공하며 강한 상승세를 보였다. 시장은 달러 약세의 영향으로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난 결과라고 분석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한주간의 주식ㆍ채권ㆍ스몰캡 등의 동
제 집을 떠나 방황하던 동양매직의 몸값을 크게 올려놓았던 강경수(53) 사장. 그가 친정인 동양매직을 이끌고 최근 새 주인 SK네트웍스의 품 안에 안겼다. 작지만 강한 브랜드를 자랑했던 동양매직이 재계 3위인 SK를 만나 ‘SK매직’으로 변신했다. SK매직 사장자리를 다시 맡은 그가 국내외 주방 ·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직 쇼’를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글로벌 불황이 장기화하면서 렌털 시장에 활력이 돌고 있다. 허리띠를 졸라맨 사람들이 ‘빌리는 것’에 소비의 초점을 맞추고 있어서다. 실제로 국내 렌털 시장 규모는 2011년 10조6000억원에서 2015년 16조9000억원으로 60.0%가량 커졌다. 정수기ㆍ비데 등 주요 생활가전 렌털업체들의 누적 계정수는 지난해 3분기 말 기준으로 코웨이 572만, 청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