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계 SPA 브랜드인 지오다노(GIORDANO)는 국산으로 착각하는 소비자가 많을 만큼 익숙한 브랜드다. 1994년 한국에 진출한 지오다노는 청춘스타 마케팅과 품질 좋은 기본 아이템을 내세워 시장에 안착했다. 하지만 후발주자의 고속성장과 히트상품의 부재 등 악재가 맞물리면서 성장이 정체되고 말았다. 지오다노엔 또 다른 기회가 있을까. 더스쿠프(The SCOOP)가 기본 아이템의 강자로 불리는 지오다노의 과제를 취재했다. 지오다노는 홍콩계 SPA 브랜드지만 국내 브랜드로 알고 있는 소비자가 많다. 1994년 일신창업투자주식회사(일신
부동산 업계는 상권을 ‘살아 움직이는 생물’에 비유한다. 상권의 수많은 흥망성쇠가 이를 증명한다. 우리나라 최고 상권으로 꼽히는 서울 명동을 보자. 한류 열풍에 힘입어 물밀듯이 밀려온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에 힘입어 10년 넘게 ‘가장 비싼 상권’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다. 하지만 이 자리를 언제까지 지킬 수 있을진 예측하기 어렵다.상권은 끊임없이 변
캐주얼 브랜드가 경쟁적으로 특매상품(미끼상품)을 내놓고 있다. 글로벌 SPA에 버금가는 초저가 상품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서다.지오다노ㆍ폴햄ㆍ베이직하우스ㆍTBㆍJNII․행텐 등 중저가 브래드가 내놓는 특매상품은 쓰리팩(SPCS)이다. 화이트ㆍ블랙ㆍ그레이 3가지 기본색상의 티셔츠나 양말을 한 팩에 담은 상품이다. 가격은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지만
LF네트웍스가 유통사업에 진출했다. 12월 22일 LF네트웍스는 아울렛몰 브이플러스 연수점을 오픈했다. 브이플러스 연수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구조로 총 73개의 브랜드가 입점했다. 지하 1층에는 스포츠센터와 F&B, 1층은 아웃도어ㆍ남성ㆍ여성, 2층에는 스포츠ㆍ캐주얼ㆍ골프, 3~4층은 골프 연습장으로 구성했다.현재 입점한 브랜드는 나이키ㆍ아디다스ㆍ뉴
마트ㆍ백화점에 복합쇼핑몰, 플래그쉽까지… 패션 브랜드를 취급하는 유통채널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유통업계의 변신이 절실한 까닭이다. 최근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이 ‘변신’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어 화제다. 전략은 이렇다. “백화점에 스트리트 패션을 입혀라.” #싱가포르에 사는 에니샤(31)씨. 그는 한국에 종종 방문한다. 쇼핑을 위해서다.
패스트패션(SPA) 브랜드의 행보가 거침 없다. 한 때 패션시장을 점령하던 ‘후아유’ ‘지오다노’ ‘베이직하우스’와 같은 내셔널 브랜드의 이름이 무색할 정도다. 특히 SPA 브랜드의 강세 현상은 국내시장에서 더 두드러진다. 유니클로, 자라, H&M으로 대표되는 3대 SPA 브랜드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상품과 트렌디한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최근 의류 캐주얼 브랜드의 하의 매출이 오르고 있다. 주요 브랜드에 따르면 올 봄ㆍ여름 시즌 하의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브랜드는 판매량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면바지ㆍ트레이닝복과 같은 편안하고 실용적인 하의를 중심으로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면 반바지 판매는 폭발적이다. ‘지오다노’‘폴햄’‘베이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