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태부족한 사람들. 현대인들은 스스로를 ‘타임 푸어’라 말한다. 긴 시간과 정성을 들여 먹거리를 즐기고 싶어도 시간적 여유가 없다. 식음료 업계가 ‘타임 밸류’ 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다. 시간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다양한 신제품들이 시중에 속속 출시되고 있다.시간의 가치를 전하는 ‘타임 밸류’ 마케팅이 인기다. 식음료 업계는 제대로 먹거리를 즐기지 못하는 ‘타임 푸어족族’를 겨냥해 오랜 기간과 정성 들여 만든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제품은 깊어진 풍미와 식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
직장인들이 많이 쓰는 말 중 하나가 “월급이 통장을 스쳐갔다”이다. 직장인의 통장엔 그만큼 돈 빠져나갈 구멍이 많다. 그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주거비다. 월세든, 전세든, 자가든 주거비는 한국 직장인 대다수의 고민거리다. 그중 집을 소유하고도 가난한 ‘하우스푸어’의 고민이 더 깊어질 전망이다. 각종 규제정책으로 예전만큼 큰폭의 부동산 가격 상승을 기대하
‘○○푸어족’은 남의 일이 아니다. 학자금 대출을 받거나, 빚을 내 집이나 자동차를 사도 ‘푸어족’이라는 꼬리표가 달린다. 문제는 푸어족의 경제 상황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렌트푸어를 겪고 있는 권정임(가명ㆍ34)씨의 사례를 살펴보자.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은 직장인이라면 모두 공감할 것이다. 월급을 받아도 이것저것 떼고 나면 손에 쥐는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자신을 항상 돈이 부족한 ‘푸어족’으로 생각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79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571명 75.1%가 자신을 푸어족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어족의 유형으로는 ‘일을 해도 빈곤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워킹푸어’가 57.6%(복수응답) 가장 많았다. 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