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현대차 회장, 中 장더장 전인대 상무위원장 면담

▲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사진=뉴시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5월 12일 서울 양재동에 있는 현대차 사옥에서 중국 권력서열 3위인 장더장張德江 전국인민대표회의 상무위원장을 만났다. 정몽구 회장은 장더장 위원장에게 중국공장 증설과 친환경차 개발을 강조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부품협력사와 함께 중국에서 3위의 자동차그룹으로 성장했다”며 “한중 경제협력의 대표기업으로 양국의 경제와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 위원장은 “베이징北京에 있는 대부분 택시가 ‘북경현대’ 차량일 정도로 현대차그룹은 중국에 진출해 큰 성공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중국사업을 강화해 한중 양국의 경제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정 회장은 이날 장 위원장을 직접 안내하며 사옥에 전시된 ‘K7 하이브리드’, ‘쏘울 전기차’ 등 친환경차 라인업을 소개했다. 또한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투싼’의 연료전지 시스템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현대‧기아차는 중국 내 7개 완성차 공장을 통해 연간 195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4월 허베이성 창저우滄州에 생산공장을 착공한 데 이어 올 3분기에도 충칭重慶에 생산공장을 건설한다. 2018년까지 연간 270만대를 생산하는 것이 목표다.
김다린 더스쿠프 기자 quill@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