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 안에 한국 라면 3개 뽑혀 … 농심 2개 제품과 팔도 꼬꼬면 선정

미국의 유명 라면블로거 한스 리네시가 최근 발표한 ‘2013 세계라면 TOP10’에 농심의 ‘진짜진짜’와 ‘신라면블랙’이 각각 4위와 8위에 올랐다. 신라면블랙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TOP10 안에 들었다. 

▲ 미국의 한 유명 라면블로거가 한국 라면 3개 제품을 전세계 라면 TOP10로 꼽았다.
미국 CNN 등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라면 전문블로그 한스 리네시는 “진짜진짜 라면은 정말 여러번 먹었다”며 “면발과 얼얼하게 매운 맛, 돼지고기와 땅콩, 검은꺠가 들어간 진짜진짜는 진짜 뛰어나다(real stand out)”고 평가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진짜진짜는 올 1월 기존 제품보다 50% 더 맵게 리뉴얼해 출시됐다. 농심 관계자는 “한스 리네시가 먹은 진짜진짜는 리뉴얼 이전의 제품으로 보인다”며 “더 매워진 진짜진짜를 맛본다면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한스 리네시는 신라면 블랙애 대해서는 “모두가 먹어봄직한 신라면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정말 탁월한 라면(Truly excellent ramyun)”으로 평가했다.

리네시가 꼽은 Top 10 라면에는 팔도 꼬꼬면(9위)를 포함해 한국의 3개 라면이 선정됐다. 일본과 인도네시아, 싱가폴 라면제품이 2개씩, 태국이 1개 라면 제품이 10위 안에 포함됐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에 유통되는 한국 라면이 국내서 생산되는 것과 같은 맛”이라며 “한국의 맛이 가장 세계적인 맛이라는 사실을 입증한 또 하나의 사례”라고 평가했다. 농심은 지난해 2005년 설립한 LA생산법인을 통해 미국 지역에 라면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농심은 올해 LA생산라인을 증설해 생산능력을 기존 4억4000만개에서 5억5000만개로 늘렸다. 농심은 농심아메리카 법인을 통해 지난해 1억4000만달러를 올렸다.

한편, 한스 리네시는 2002년부터 세계 각국의 라면 1천여 개를 맛보고 평가점수를 블로그에 남겨왔다. 현재까지 전세계 140여 만명이 한스 리네시의 블로그를 방문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의 짜파구리 조리 레시피를 공개하며, 그 맛을 ‘엑설런트(excellent)’하다고 평가한 바 있다.
김미선 기자 story@thescoop.co.kr|@story6931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