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류업계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침체를 겪고 있다. 소비 침체, 비대면 활동 증가 등이 악재로 작용하고 있어서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히 실적을 내는 곳이 있다. 패션의류 전문기업 LF(옛 LG패션)다. 이 회사는 자회사의 실적 성장세 덕분에 힘든 시기를 잘 버티고 있다. 사업 다각화의 효과가 빛을 발하고 있다는 얘기다.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직격탄을 맞은 산업은 한둘이 아니다. 패션의류업계도 마찬가지다. 통계청의 ‘7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의류가 포함된 준내구재의 7월 소매판매액지수는 전월 대비 5.6% 하락했다. 기
패션전문기업 LF가 올해 연이어 M&A를 진행했다. 눈길을 끄는 건 패션이 아닌 식품 관련 업체를 인수했다는 점이다. LF는 “식품사업에 진출해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을 밝혔지만 전망이 낙관적인 것만은 아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팔색조 변신을 꾀하는 LF를 분석했다. 한국의 1세대 패션기업인 LF(옛 LG패션)가 식품사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