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인건비는 절감할 수 있어서다. 챗봇 솔루션 업체들이 많아져 마음만 먹으면 챗봇을 개발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개발툴도 많다. 하지만 챗봇을 개발하는 것과 고객이 만족할 만한 챗봇을 선보이는 건 전혀 다른 문제다. 더스쿠프(The SCOOP)와 가트너가 챗봇의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살펴봤다.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업들이 부쩍 늘었다.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혁신을 꾀하고 있
스마트폰에 탑재돼 있는 ‘가상비서’는 삶 속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입니다. 말만으로 여러가지 정보를 얻거나 명령을 내릴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런데, 굉장히 편리한 기술임에도 이를 쓰는 소비자는 많지 않습니다. 이 비서에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더스쿠프(The SCOOP)가 가상비서의 현주소를 살펴봤습니다.“○○야, 오늘 날씨는 어때?”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가상비서’를 불러보곤 합니다. 가상비서는 스마트폰·스마트 스피커 등에 내장된 인공지능(AI)을 말합니다. 음성명령을 인식해 이용자
# 24조원. 삼성전자의 올 상반기 영업이익이다.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혹자는 “이재용 부회장의 힘”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런데 어쩌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올 상반기 내내 갇혀 있었다. # 올 2분기, 삼성전자가 인텔의 아성을 꺾었다. 24년 만에 이룬 쾌거다. 혹자는 “역시 이재용 부회장”이라면서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울지 모른다. 그런데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8’의 초반 돌풍이 거세다. 예약판매 제도를 도입한 2013년 이후 처음으로 100만 예약판매 대수를 돌파했다. 사전예약 개통 제도로는 21일 기준 40만대가 개통했다.초반 돌풍에는 지능형 가상비서 서비스인 ‘빅스비’의 기대감이 크게 작용했다. 빅스비는 사용자의 음성, 터치, 카메라 등의 정보를 받아들여 상황과 맥락에
고동진(56)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이 3월 29일(현지시간) 뉴욕 링컨센터에서 신제품 ‘갤럭시S8’을 공개했다. 고 사장은 “갤럭시S8은 모두가 기대한 스마트폰”이라며 “이 제품에 품질과 안전, 장인정신을 담은 만큼 갤럭시 브랜드의 신뢰를 되찾겠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브랜드의 신뢰는 지난해 ‘갤럭시노트7’의 발화 이슈로 하락했다. 고 사장이 갤럭시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