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의 가장 본질적 요소인 색에 중점을 뒀다. 반복적 수행을 축적해 놓은 화면에 회화적 언어를 담아냈다.” 비비안초이갤러리가 9월 1~30일 개최하는 전원근ㆍ박수정ㆍ앤디 하우드 3인전 ‘색면 추상; 빛 너머의 색 The Abstract Field of Color; Color Beyond the Radiance’의 중심 콘셉트다.작가 세명은 해외에서 활동 중이다. 전원근 작가는 독일, 박수정 작가는 미국 캘리포니아(LA), 앤디 하우드 작가는 호주 브리즈번이 주요 무대다. 1990년대부터 독일에 거주하며 활동하고 있는 전원근 작가는
갤러리엔 ‘큐레이터(curator)’가 있다. 큐레이터의 역할은 좋은 작품을 관람객이나 컬렉터의 취향에 맞춰 소개 또는 추천하는 것이다. 언뜻 단순해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머릿속에 상당한 데이터가 축적돼 있지 않다면 작품을 소개하거나 추천하는 게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런 큐레이터 중 몇몇은 전시회를 기획하고 사업화하는 업무를 진행하기도 하는데, 우리는 이들을 디렉터(director)라고 부른다. 관점에 따라 의견이 다양할 순 있지만, 디렉터급 큐레이터는 경력이 많고, 전문성을 갖는다. 예술품 쇼핑 중독자 찰스 사치의 최초 문답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