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차세대 전기차 전용 브랜드를 ‘아이오닉(IONIQ)’으로 정했다. 아이오닉은 전기를 띤 원자나 분자를 뜻하는 ‘이온(Ion)’과 독창성이란 뜻을 지닌 ‘유니크(Unique)’를 합친 말이다. 현대차는 지난 2016년에 출시한 전기차에 아이오닉이란 이름을 처음 붙였는데, 기존 아이오닉의 헤리티지를 계승한다는 의미로 전기차 전용 브랜드명도 아이오닉으로 결정했다. 아이오닉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은 전동화 경험의 진보다. 전동화 기술을 개발하는 데만 얽매이지 않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도 중점을 두겠다는 뜻이다.아
자동차는 규제가 많다.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춰야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다든지, 안전벨트를 매야 한다든지, 교통신호를 지키라든지, 음주운전이나 과속을 하지 말라든지 등의 조건을 만들어놓고 지키지 않으면 벌칙을 부과한다. 안전을 위해서다. 자동차 틴팅(일명 썬팅)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틴팅은 실질적인 규제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 왜일까.자동차는 태생적으로 사고의 위험성을 갖고 있다. 조금이라도 잘못 다뤘다간 순식간에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의 목숨까지 앗아간다. 그만큼 위험한 물건인 셈이다. 그래서 각종 법제도를 통해 자동차와 운전자를
교통사고가 일어났다. 탑승자가 미처 빠져나오지 못했는데 화재사고로 번졌다. 이때 주변을 달리던 차들이 멈춰서고 운전자들이 저마다 소화기를 들고 힘을 모아 화재를 진압한다. 선진국의 얘기다. 반면 우리나라는 구조대를 기다리다가 더 큰 화재로 번지기 일쑤다. 차량용 소화기가 있고 없고 차이는 상당히 크다.고속도로를 질주하던 대형버스가 빚은 추돌사고는 18명의
최근 한국GM이 공정위로부터 제재를 받았다. 사은품 값을 자동차 판매가격에 포함해놓고 공짜인 것처럼 마케팅을 펼쳤다는 이유에서다. 이른바 ‘가짜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현혹했다는 건데, 문제는 이런 양심 없는 업체들이 수두룩하다는 점이다. 더스쿠프(The SCOOP)가 가짜 마케팅이 기승을 부리는 이유를 취재했다.# ‘아이스크림 40% 할인’. 대학생 유종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