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공개한 ‘아이폰11’ 소식에 스마트폰 업계가 술렁였다. 신상 스마트폰을 이전 모델보다 싼 가격에 내놓았기 때문이다. 더구나 애플은 프리미엄 가격정책을 전략으로 삼고 있다. ‘비싸도 살 사람은 산다’는 게 애플의 배짱전략이었는데, 돌연 가격을 낮춘 이유가 뭘까. 더스쿠프(The SCOOP)가 애플이 고집을 꺾은 이유를 살펴봤다.애플 마니아들 사이에서 9월은 ‘축제’와도 같았습니다. 아이폰5(2012년 9월 12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아이폰XS(2018년 9월 12일)까지 매년 9월만 되면 새로운 아이폰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기
어느덧 스마트폰 기본가격이 100만원인 시대가 됐습니다. 매년 스마트폰을 바꾸는 소비자의 부담도 그만큼 커졌죠. 물론 프리미엄 스마트폰 ‘뺨치는’ 모델들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이 나올 때마다 고가 스마트폰 가격에 물음표가 뜨는 건 왜일까요? 더스쿠프(The SCOOP)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을 꼬집어 봤습니다. 2017년 11월,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X’이 공개되자 휴대전화 업계가 술렁였습니다. 100만원이 넘는 가격 때문이었죠. 당시 아이폰X 64GB의 출고가는 999달러로, 국내에선 14
[흔들리는 페이스북]압박과 긴장, 페북의 내우외환페이스북 내부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9일(현지시간)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공격적’ 경영전략을 선택한 후 페이스북 내부에 긴장감이 조성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저커버그는 올해 초 회사 고위간부 5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페이스북은 ‘전쟁 중’이며, 공격적인 방식으로 회사를 이끌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6월 임원회의에선 “국회의원과 투자자들, 이용자들이 페이스북을 압박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단호하게 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
[가계대출 규제 풍선효과]고금리 카드론 ‘껑충’ 서민 벼랑에 서다올 들어 카드대출 규모가 전년 대비 4조원이나 늘었다. 정부 가계대출 규제의 풍선효과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ㆍ카드론) 이용액은 52조9000억원으로 전년 동기(48조7000억원) 대비 8.6% 증가했다.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대출액은 각각 30조2000억원, 22조7000억원이었다. 전년 대비 3.4%, 16.4% 늘어난 액수다. 카드론은 은행 대출에 비해 문턱이 낮다. 서민들이 생계비 마련을 위해 고금리를 무릅쓰고 카드론에 몰린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