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의 유행은 변한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전자기기를 구동하기 위해선 ‘칩’이 필요하다는 거다. 이런 변화에 잘 적응한 반도체 제조업체가 있다. 텔레칩스다. MP3 시장을 잡았던 텔레칩스는 이제 전장화한 자동차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전자기기에는 유행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대 초반 MP3가 인기 제품이었다. 그 이후 인기는 PMP(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와 전자사전이 이어받았다. 이제 또 유행은 스마트폰으로 넘어갔다.그때마다 시장의 변화에 맞춰 움직인 기업이 있다. 반도체 제조업체 텔레칩스다. 1999년 설
반도체 설계자산(IP)은 반도체가 특정 기능을 수행하게 만드는 기술을 개발하는 일이다. 5G의 상용화로 반도체 IP의 성장 가능성이 주목받는 이유다. 자율주행차·드론·가상현실(AR)·증강현실(VR) 등 분야에 반도체 IP가 적용될 공산이 커서다. 이는 반도체 IP기업에 성장의 기회를 줄 것이다. 칩스앤미디어는 그런 기대를 받는 곳이다. 칩스앤미디어는 국내 유일의 비디오 IP 기업이기도 하다.4월 본격적인 5G 상용화를 앞두고 시장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5G는 단순히 데이터 전송 속도만 빠른 것이 아니다. 초연결·초저지연의 특징이
코넥스 시장이 출범한 지 2년이 지나면서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진출하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탈脫코넥스’에만 성공하면 기업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다는 것이다. 코넥스의 문제는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정보부족’을 이유로 꼽는다. 스타트업과 기술형ㆍ성장형 혁신기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제3의 주식시장 ‘코넥스(Korea New Exchange)
제2의 ‘프리보드’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를 샀던 코넥스시장이 최근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유동성 장세, 개인투자자의 투자증가, 블록딜 등의 영향으로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증가하고 있어서다. 하지만 코넥스시장을 향한 시장의 우려는 여전하다. 특히 코넥스에 상장된 기업을 신뢰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온다.‘창조경제의 첨병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