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2개까지 증가했던 증권사가 56개로 감소했다. 10년 전 시장을 이끌던 대형증권사 3곳은 사라졌다. 증권업계가 생존의 심판대에 올라섰다는 얘기다. 증권업계에 대형화 및 특화 바람이 함께 부는 이유다. 하지만 이런 변화에도 ‘자기매매’란 옛 방법으로 제자리를 지키는 증권사가 있다. ‘무늬만 증권사’로 불리는 부국증권·유화증권·한양증권이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세 증권사가 논란의 중심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를 살펴봤다.최근 10년 사이 증권업계에 커다란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경기침체, 증시부진 등이 끊임없
화장품 용기업체 연우가 1분기 사상 최대 분기매출을 기록했다. 주춤하던 수주량이 화장품 시장 회복세와 함께 살아나서다. 하지만 수주와 매출이 늘어도 연우는 맘껏 웃지 못하고 이다. 외주가공비 부담 때문이다. 글로벌 100대 화장품 브랜드 중 40여개가 한 업체에서 만든 용기容器를 사용한다. 주인공은 우리나라 용기제조업체 ‘연우’다. 연우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부자재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펌프용기 시장에선 연우가 만든 제품이 38%를 차지하고 있다.하지만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오던 연우도 사드(THA
폭염이 지속되고 있지만 증권가는 겨울이 온 것 마냥 한풍이 거세다. 감원 탓이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수습과 함께 증권가 감원이 이뤄진 2009년 2분기 이후 처음이다. 금융감독원과 한국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국내 영업 중인 63개 증권사의 전체 직원 수는 2011년 말 4만4682명에서 올해 1분기 말 4만2388명으로 0.7% 감소했다. 증권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