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작 창업 가능한 아메리칸 스타일의 게스트로펍

▲ 카우보이돈까스는 아메리카 스타일의 푸드스타일을 표방한다.[사진=카우보이돈까스 제공]
아메리칸 빈티지 스타일의 돈까스와 치킨, 피자, 스테이크를 동시에 판매하는 브랜드가 탄생했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첫 매장을 오픈한 카우보이돈까스다.

카우보이돈까스의 특징은 일식돈까스 이미지를 과감히 벗었다는 점이다. 유럽과 아메리카의 감성을 담은데다 푸드스타일링도 카우보이의 캠핑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주물팬과 스테인리스 그릇으로 세팅해 빈티지 스타일을 연출했다. 아울러 식사와 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스트로펍을 추구하는 것도 이색적이다. 낮에는 점심식사 매출을 올리고 밤에는 맥주를 함께 판매해 저성장, 저소비 시대를 돌파하겠다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대표적인 메뉴는 카우보이돈까스, 아메리칸돈까스, 눈꽃치즈돈까스, 카우보이치킨, 텍사스콤비피자, 로데오치즈불닭, 카우보이스테이크 등이 있다. 안주메뉴로는 모듬꼬치구이, 오다리&해물튀김, 짝태&노가리구이, 새우&길쭉감자튀김 등이 있다. 이승용 카우보이돈까스 대표는 “식사와 동시에 맥주를 판매하기 때문에 이모작 창업 아이템으로서의 면모를 갖췄고, 실제 매장에서도 그 효과가 창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주방 2인과 홀 1인이면 66㎡(20평) 이내 매장을 충분히 운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창업형태는 소자본 신규창업과 최저가 리모델링창업, 리폼창업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개인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돈까스 조리교육과 돈까스 소스제작, 돈까스 식자재유통 사업도 동시에 진행한다.

카우보이돈까스의 사업설명회는 오는 7월 10일 오후 5시 본사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설명회에 앞서 메뉴시식회가 진행되며, 창업 관심자는 별도상담도 가능하다. 메뉴시식은 조리경력 10년차의 홍길현 셰프가 나서 메뉴의 특성과 조리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약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에는 이승용 대표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설명회는 홈페이지(www.cowboy2014.com/contact)에서 ‘이메일보내기’ 코너를 통해 접수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호 기자 rombo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