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진료를 예약하는 플랫폼 ‘똑닥’이 유료로 전환했다. 무료를 앞세워 이용자를 가둔 뒤 유료화를 통해 이익을 뽑아내는 플랫폼 기업의 약탈적 비즈니스란 비난이 고개를 들었다. 반면 똑닥이 아직은 흑자를 내지 못하는 스타트업이란 점에서 ‘유료화는 생존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란 반론도 만만치 않다. 더스쿠프가 똑닥 논란 속으로 펜을 집어넣었다. 지난 5일 국내 대표 병원 진료 예약 플랫폼 ‘똑닥’이 유료 서비스로 전환했다. 이제 매월 1000원 또는 연간 1만원을 내고 멤버십에 가입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얼핏 부담 없는 가
코로나19 사태의 반사이익을 누리는 곳은 플랫폼 업체들이다. 코로나19 국면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다. 그중 헬스케어 플랫폼은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더라도 주목 받을 공산이 크다. 의료 플랫폼 ‘굿닥’을 운영하고 있는 케어랩스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건 이 때문이다. 구글ㆍ아마존ㆍ넷플릭스 등 요즘 잘나가는 기업들은 한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다. 플랫폼 사업자라는 점이다. 플랫폼이란 특정 장치나 시스템을 구성하는 기반을 말한다. 가령, 네이버는 검색사이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블로그ㆍ카페ㆍ지식인
한국국학진흥원(이하 국학진흥원)는 10월 5일(토) 오후 1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히어로들의 빛과 어둠, 한국형 슈퍼히어로 탐색’이라는 주제로 전통문화 창작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2012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 아래 전통 창작소재 보유기관(국사편찬위원회, 규장각한국학연구원, 동북아역사재단, 한국고전번역원, 한국국학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학중앙연구원)이 공동주관으로 개최해왔으며,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사 소재의 소개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기획·창작자들의 새로운 관점과 생각을 나누어 보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O2O 서비스의 장점은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모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의료 관련 데이터는 쓰임새가 다양한 탓에 업계에서 귀한 대접을 받는다. 잘 키운 의료 O2O 서비스 하나로 빛을 보는 회사가 늘고 있는 이유다.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업체 케어랩스는 그중 대표적인 기업이다.O2O(Online to Offline)가 현대인의 삶 속으로 파고들고 있다. O2O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이어주는 서비스로, 배달 예약은 물론 식당 예약·택시호출·숙박예약 등 쓰이지 않는 분야가 없다. 의료 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인근 약국·병원을 찾아주는
연극 ‘관객모독’이 극단76단에 의해 5년 만에 공연된다. 1976년 창단한 극단76단의 대표작인 ‘관객모독’은 극작가 피터 한트케의 작품이다. 기존 연극의 형식을 부정한 반反연극의 상징작이다. 배우들은 대사를 제멋대로 띄어 읽거나 반복하는 등 기존 언어의 틀을 깬다. 객석을 향해 욕설과 조롱을 퍼붓고 물세례를 퍼붓기도 한다. 연출가 기국서씨는 1979년
지난해 가장 중요한 패션 키워드 중 하나는 ‘젠더 플레이(Gender Play)’였다. ‘오버룩(over look)’으로 물든 여성 패션은 실제 자신의 몸집보다 크고 과장된 스타일을 강조하는 식이었다. 반면 남성 패션은 몸의 핏을 살리고 디테일을 간소화 한 ‘미니멀룩(minimal look)’이었다.과거 여성의 오버사이즈 패션은 아우터(outer)에 머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