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가 사상 최단기간에 누적 출고대수 1만대(4월 21일 기준)를 돌파했다. 이는 영업일수 기준 49일 만에 달성한 것으로, 르노삼성이 출시한 신차 중 가장 짧은 기간에 이뤄낸 성과였다. 기존 최단기간 출고 1만대 돌파 기록은 ‘SM6’가 보유하고 있었다. 당시 출시 후 영업일수 61일 만에 누적 판매 1만대를 기록했다. XM3는 이를 12일이나 앞당겼다. 코로나19 확산에도 XM3의 열풍은 계속되고 있다. 누적 계약대수는 2만대를 넘어섰다. 이 차량의 인기 비결은 성능과 디자인이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고 있다.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면서다. 하지만 최근 한 시민단체가 진행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성능 실험에 따르면 수준 이하의 성능을 보인 제품이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때 좀 더 꼼꼼한 기준이 필요한 이유다. 그럼 어떤 기준을 살펴봐야 할까. 몇가지 팁을 소개한다. 미세먼지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실내공기도 문제인데, 자동차 내부도 예외가 아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크게 늘어났다. 밀폐된 차량 실내는 시간이 지날수록 이산화탄소 농도가 가파
복잡한 도심에서 내비게이션 없이 목적지를 온전히 찾아갈 수 있는 운전자는 많지 않다. 그만큼 내비게이션은 우리 삶 속에 깊숙이 들어왔다. 문제는 내비게이션을 확인하는 찰나의 순간, 대형사고가 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업계가 나섰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의 대중화를 통해서다. 앞 차량이 속도를 갑자기 늦추거나 주행 중 차선을 지키지 않는다면? 대부분은 앞 차량의 운전자가 휴대전화를 사용하거나 DMB 시청을 하는 등 ‘딴청’을 부리는 거라 판단하기 쉽다.하지만 모든 운전자가 딴짓을 하는 건 아니다. 주행에
낡은 자동차를 모는 중산층 A씨. 자동차를 바꿀 때가 됐는데, 그러기 힘들다. 마누라가 무섭기도 하지만 얇아진 지갑도 이유다. 그래서 A씨는 최근 정비소에 유독 많이 간다. 탈이 난 자동차를 수리하려면 어쩔 수 없다. A씨 처럼 자동차 애프터마켓을 찾는 소비자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이 시장이 불황 속 활황을 거듭하고 있다.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보조미러를 사용해 사각지대에 적극 대처하는 운전자가 늘어난다면 이론적으로 전체 교통사고의 21.5%가량을 예방할 수 있다. 사회적 비용도 당연히 줄어든다. 대략 계산해도 보험사가 지급하고 있는 보험금을 연간 2조원가량을 절감할 수 있다.운전자는 운전석에 앉는 순간 오감五感을 주행에 집중해야 안전운전을 할 수 있다. 특히 전방 주시는 교통사고 유무를 좌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