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의 술로 인식됐던 ‘위스키’가 MZ 세대에게 각광받고 있다. 하이볼 문화 열풍 때문이다. 하이볼은 일반적으로 위스키나 브랜디에 소다수나 물을 타고 얼음을 넣은 것인데, 특히 일본인들에게 사랑받는 주류 음용법 중 하나다. 그래선지 최근 일본여행을 떠나는 젊은이들의 쇼핑리스트에는 위스키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일본 하면 ‘사케의 나라’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사실 일본은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와 함께 ‘위스키 5대 강국’으로 꼽힌다. 야마자키, 히비키 같은 유명 위스키는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만큼 인기다.
‘에이블리’ ‘지그재그’ ‘W컨셉’ ‘29CM’…. 여성 패션 플랫폼의 경쟁은 생각보다 더 치열하다. 이런 냉정한 시장에서 에이블리는 나름의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거래액 1조원을 넘어섰고, 누적 투자액은 2230억원에 달한다. 하지만 풀어야 할 숙제도 많다. 누적된 적자를 털어내는 것과 또다른 성장동력을 돌리는 거다. 이커머스 업계에 모처럼 희소식이 들려왔다. 좋은 소식을 알린 주인공은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이블리코퍼레이션)’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사모펀드 ‘파인트리자산운용’으로부터 500억원대 ‘벤처대출(vent
온라인 패션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3년이라는 짧은 업력의 에이블리는 그 속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5월 의류 플랫폼 월간 사용자 수 1위에 오른 에이블리는 최근 620억원대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존재감을 뽐냈다. 하지만 승승장구하는 이들에게도 넘어야 할 장애물은 있다. 경쟁업체가 대기업에 인수되거나 몸집을 불리고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승승장구하고 있다. 2018년 3월 론칭한 에이블리는 경쟁업체인 지그재그(크로키닷컴·2015년 6월)나 브랜디(2016년 7월)에 비해 업력은 짧지만 성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디브릿지에서 연말 행사 ‘#TheGreatSMC 2018 - Make New Wave’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더에스엠씨는 매년 자체적으로 행사를 준비하는 만큼 이번 테마 역시 독특함으로 시선을 끌었다. 2018년의 테마는 'Make New Wave'로 Wave는 거센 파도와 같이, 때로는 잔잔한 물결처럼 시시각각 변화하는 뉴미디어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잼투고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에서 SK하이닉스 ‘테네시티 신드롬’으로 Creative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테네시티 신드롬은 사소한 일이라도 뭐든지 끝을 보는 현상을 뜻한다. 이는 실존하는 증상이 아닌 가공된 설정이다. 특히 ‘Tenacity(강한집념)’는 SK하이닉스만의 차별화된 기업문화로 세계 굴지의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SK하이닉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은 영상 콘텐츠 강화를 위해 ‘쉐이즈’, ‘붕어기획’, ‘브레드 스튜디오’, ‘로다 픽쳐스’, ‘금요일 여섯시’ 등 총 10개 영상 제작 자회사를 연합한 스튜디오 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고 6일 밝혔다. 더에스엠씨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시장에서 영상 콘텐츠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고 판단, 기존 영상 프로덕션을 재정비하고 인력을 충원해 스튜디오 얼라이언스 구조로 재편했다. 또한 영상 콘텐츠 소비의 급증이 이뤄질 2019년을
타이타닉 침몰 사고가 단순히 1500여명의 희생이라는 재난의 기록에 그쳤거나 계급의 비정함만 부각된 사건이었다면 그토록 오래 기억되지 않았을 것이다. 타이타닉을 읽는 또 다른 코드는 바로 1등석 승객들이 보여준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ㆍ사회지도층에게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의 정신이다. 계급보다는 오히려 ‘노블레스 오블리
캐주얼 브랜드의 네이밍과 컨셉트 리뉴얼이 잇따르고 있다. 올 7월 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코리아는 캐주얼 ‘H&T’를 ‘H:CONNECT’ 글로벌 SPA패션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브랜드명을 교체했다. ‘H:CONNECT’는 트렌드를 중시하는 20대 초반을 목표로 10대부터 30대까지 폭넓은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다. 일주일에 한 번씩 공급되는 빠른 제품 회전과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는 하이트진로의 참이슬로 나타났다.영국 일간신문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은 6일(현지시간) 영국 주류 전문지 ‘드링크스 인터내셔널’의 통계를 인용, 참이슬이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판매량이 많은 20개 증류주 가운데 1위(6138만상자)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참이슬 한 상자는 9L로 이는 5만5242L에 해당하는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