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전성시대’가 활짝 열렸다. 대형마트 3사(이마트ㆍ롯데마트ㆍ홈플러스)에선 토마토 매출이 껑충 뛰었다. 종류도 다양해졌다. 부족한 단맛을 끌어올린 ‘스테비아토마토’부터 식감을 개선한 ‘젤리토마토’까지 매대에 오른다. 토마토의 인기가 높아진 이유는 ‘집밥족’ ‘웰빙’ ‘프리미엄 소비 트렌드’ 등 다양하다.‘토마토에 설탕 뿌려 먹던’ 시절은 지났다. 이미 설탕을 뿌린 듯 달콤한 토마토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어서다. 일반 토마토보다 단맛이 강하다는 데서 이름을 따온 ‘단마토’ ‘토망고’가 그것이다. 이뿐만 아니다. 젤리처럼 식감이 쫀
뉴트리가 홈쇼핑 채널을 늘렸다. 홈쇼핑은 뉴트리의 주요 판매 채널이다. GS홈쇼핑 자회사를 통해 중국시장에도 진출했다. 신제품은 속속 론칭 중이고, 제품의 브랜드 파워는 조금씩 강해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2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된 건 긍정적인 시그널이다. 지난해 1000억원대 브랜드를 만들겠다면서 실탄(투자)을 쏟아부은 결과다. 불황에 투자하라, 그 공식이 통했다.무병장수는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한 거의 모든 사람의 공통된 바람이다. 예전과 달라진 것이 있다면 이제는 단순히 병 없이 오래 사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을 미리 관리해
캔ㆍ페트병에 담겨 바로 마실 수 있는 차 즉석음료 시장이 고성장하고 있다. 올해 3000억원대 규모를 넘어설 거란 전망도 나온다. 이 시장을 잡기 위해 식품ㆍ유통업계는 더욱 건강한 원료를 강조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웰빙 바람’이 한층 더 강해지고 있다.국내 차茶 즉석음료(RTDㆍReady To Drink) 시장에 한층 더 강화된 ‘웰빙바람’이 불고 있다. 쉽게 말해 더 건강한 차 음료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는 얘기다. 즉석음료는 바로 마실 수 있도록 캔ㆍ병ㆍ페트 포장된 음료를 말한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차 즉석음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가 ‘본죽 밀타임’ 2종 출시를 기념하며, 제품 두 개 구매 시 하나를 더 증정하는 ‘2+1 이벤트’를 오는 30일(토)까지 진행한다. 편의점 CU(씨유) 전국 매장에서 본죽 밀타임 군고구마죽과 밤라떼죽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두 제품 중 하나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증정 제품은 구매 제품과 교차 선택이 가능하다. 본죽 밀타임은 본죽 16년 맛의 노하우를 담은 간편죽 브랜드로, ‘군고구마죽’과 ‘밤라떼죽’ 2종 구성이다. 제품은 캡이 부착된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최근 식품업계는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원재료를 기반으로 맛은 물론 휴대의 편의성까지 더해진 제품을 앞다투어 출시하며 미세먼지 잡기에 나섰다. 특히, 조리시간을 최소화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간편죽 제품부터 영양 간식, 음료 등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 미세먼지에 좋은 대표 식품 미나리도 이젠 죽으로 간편하게!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는 지난 6일 고품질 청도 미나리와 제철 주꾸미를 담은 간편가정식 ‘아침엔본죽 미미죽(주꾸
이제는 ‘얼마나 오래 살까’가 아니라 ‘얼마나 건강하게 오래 살까’여야 한다. 평균 수명이 길어진 만큼 병을 달고 오래 살 가능성도 늘어났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매 순간을 건강과 연결시킨다. 음식을 섭취할 때, 운동할 때, 잠잘 때, 어느 장소에 있는지조차 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따진다.무해한 것은 취하고 유해한 것은 멀리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과연 모든 성분이 모두에게 똑같이 작용하는지 의문을 갖게 된다. 몸에 좋다고 알려진 것들도 지나치면 오히려 해로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과도한 양의 건강식품, 힘에 부치는 고강도의 운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20대 직장인 A씨는 피부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수시로 좁쌀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탓이다. 여드름 피부는 수분이 매우 중요하다는 이야기에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미스트도 사용하지만 피부가 촉촉하게 차오르기에는 역부족이다. 부족한 수분감은 수분크림과 같은 보습 화장품으로 채워야 한다기에 수분크림을 추천 받아서 사용했지만 피부에 맞지 않았는지 금세 트러블이 올라왔다. 피부과를 찾은 A씨는 여드름 피부의 경우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면서 수분감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여드름 피부 수분크림을 사용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프리미엄 식물성 푸드 브랜드 디어넛츠은 ‘디어넛츠 캐슈넛’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디어넛츠 캐슈넛’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캐슈넛이 주재료로써 100% 식물성 음료이다. 소포제, 안정제, 유화제, 합성착향료 등 화학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아 식품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양양과 포만감을 높여 식사 대용으로 좋다는 게 디어넛츠 측 설명이다.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마시면 고생하는 한국인들에게도 좋은 소식이며, 캐슈넛의 풍부한 엽산 성분으로 임산부들이나 산모들에게도 인기이다. 엽산은 임산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양치나 가글, 구강청결제, 입냄새 제거 스프레이나 캔디 등 다양한 구취제거제를 사용해봐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잇몸의 염증이나 충치, 혹은 치열이나 잇몸에 낀 음식물이 구취를 발생시키고 있지는 않는 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또한 당뇨병이나 콩팥, 신장 질환, 편도선염 등의 병이 있어도 특징적인 입냄새가 발생할 수 있다.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방향성 물질들은 대장이 아닌 소장에서 흡수되기 때문에 흔히들 생각하는 위산의 역류나 트림, 위장장애, 변비 등으로 입냄새가 발생하지는 않는다.이러한 입냄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다. ‘열은 열로써 다스린다’는 뜻인데 이 같은 말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도 적용될 수 있다.슬플 때 새드무비를 보거나 추울 때 먹는 아이스크림이 더 맛있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그러므로 더울 때는 더욱 뜨거운 음식을 먹어보자. 아마도 시원한 음식을 먹을 때보다 더 큰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사실 울산은 좀처럼 여행 목적으로는 가지 않는 곳이다. 하지만 이 점을 이용한다면 더운 여름, 사람들에 치여 짜증이 나는 상황을 모면할 수도 있을 것이다.울산 동구의 일산동에 있는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국내 대표적인 초밥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시노백쉐프 전북 익산영등점과 익산모현점에서 국내산 활연어 무한리필 메뉴를 선보인다.익산지역내 스시 맛집으로 입소문 나 있는 스시노백쉐프 익산영등점과 익산모현점에서는 품질 좋은 국내산 활연어를 1인당 7900원을 지불하면 원하는 만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국내에 유통되는 생연어의 약 98%가 수입 노르웨이산인 것에 비해 스시노백쉐프에서 제공하는 연어는 100% 국내산으로, 강원도 고성에서 아시아 최초로 성공한 외해양식(순환식양식) 방법을 통해 양식된 연어
[뉴스페이퍼 = 임태균 기자] 기술화된 음식문화를 선도하는 스타트업 기업 인테이크(대표 한녹엽)가 자사의 온라인 드럭스토어 ‘라이브스토어’를 오픈했다.앞으로 라이브스토어는 인테이크와 함께 어스맨, 클래식농원, 네추럴라이즈 등 약 120개 브랜드의 700여개 제품을 판매한다.인테이크 한녹엽 대표는 “우리 사회에 ‘건강식품은 비싼 것이 좋다’라는 인식이 은연중에 퍼져있는데, 이는 건강식품에 대한 높은 마진율 책정의 관행화로 이어졌다”고 비판했다.그는 “관행을 깨고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한 식품’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황사 등 중국발 미세먼지다. 기상청에 따르면 3월에 강한 황사가 집중될 수 있다. 예방이 필요하다. 미세먼지나 중금속 등을 해독할 수 있는 음식점에 사람이 몰리는 이유다. 황사 등 미세먼지로 인해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와 황사에는 중금속과 먼지 같은 유해성분이 포함돼 있다. 호흡기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