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 플라잉카로 모빌리티 혁신 티맵모빌리티가 도심항공교통(UAM) 사업의 구체적인 청사진을 선보였다. 티맵모빌리티는 16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1년 도심항공교통 비행시연’ 행사에서 플라잉카의 예약·탑승 수속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 플랫폼을 전시했다. 지난 11일 김포, 16일 인천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오는 2025년 본격 시행할 UAM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시연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맵모빌리티가 선보인 UAM 가상 플랫폼은 예약부터 탑승 수속, 플라잉카 이동까지 전 과정을 가상현실(VR) 영상을 통해
르노삼성차 인카페이먼트車에서 결제부터 수령까지르노삼성차가 상품 구매에서 수령까지 차 안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 ‘인카페이먼트(In-Car Payment)’를 업계 최초로 서비스한다.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인 ‘오윈’과 업무협약을 맺고 2022년형 XM3에 해당 서비스를 탑재한다.XM3 고객은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편의점·주유소·카페·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차 안에서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차에서 식음료를 결제하고 수령까지 가능하도록 진화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눈여겨볼 만
전동킥보드ㆍ전기자전거 등의 스마트 모빌리티가 국내에서 빠르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은 2014년 3500여대에 불과했던 스마트모빌리티가 2022년엔 20만대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1인 가구가 가파르게 늘면서 자동차보다 가격ㆍ유지비가 저렴한 스마트모빌리티를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젊은층에 인기가 많다. 이용이 편리하고 자동차가 닿지 않는 곳까지 누빌 수 있어서다.한국교통연구원이 성인 남녀 2334명에게 스마트모빌리티의 유용성을 물어본 결과, 10대(55.5%), 20대(49.7%) 등 젊은
국내 렌터카 시장이 뜨겁다. 롯데렌탈과 SK네트웍스의 점유율 경쟁 때문이다. 공유경제 시대가 활짝 열리면서 렌터카 수요가 부쩍 늘어난 결과다. 하지만 롯데렌탈과 SK네트웍스가 언제까지 달콤한 과실을 탐할 수 있을진 미지수다. 우버ㆍ그랩 등 글로벌 공유차업체가 국내 시장에 진입하면 두 기업의 시장 지위가 흔들릴 수 있어서다. 이유는 ‘데이터’에 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한국 렌터카의 경쟁력을 냉정하게 분석해봤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허’로 시작하는 번호판은 렌터카의 상징이었다. 요즘은 그 범위가 ‘하’와 ‘호’로 넓어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