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김태년 보이지 않는 논쟁] 노사 선진화 vs 노사 상생 손경식(82)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지난 3일 국회를 찾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손 회장은 20대 국회 때 처리되지 못한 주52시간제 보완책 입법 등을 요청했다. 손 회장은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국회와 정부가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줘 우리 기업들이 최대한 고용을 유지하며 버티고 있다”면서도 “점점 커지는 적자로 어려움이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위기가 언제까지일지, 어느 정도일지 예측할 수 없어 더욱 불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전기차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당연히 전기차 부품을 만드는 업체가 수혜를 볼 공산이 크다. 최근 주가 조정세가 이어진 전기차 관련주가 다시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얘기다. 이런 맥락에서 자동차부품 생산업체 우리산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전기차 생산량 증가의 수혜를 톡톡히 누릴 수 있어서다.친환경차·전기차는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다. 주요 글로벌 완성차 업체도 친환경차와 전기차 모델의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22년까지 10종의 전기차를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양꼬치전문점이 대중적인 외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지는 얼마 되지 않은 게 사실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특정 마니아들에게만 사랑 받아오던 대표 외식 메뉴였던 양꼬치가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로 떠오른 것일까? 이러한 배경에는 젊은 감각을 더하며 소비자들에게 먼저 다가가고자 한 양꼬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행보가 크게 한 몫 했다. 실제로 요즘 성행하는 양꼬치전문점들은 기존에 비위생적이고 영세한 곳과는 달리, 누구와 방문해도 거부감 없이 들어올 수 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그리고
전기차 시장에 활력이 감돌고 있다. 테슬라가 국내시장에 상륙한데다 정부의 지원폭도 갈수록 커지고 있어서다. 주식시장에서 전기차 관련주들이 이목을 끄는 이유다. 당연히 전기차 부품을 만드는 업체가 수혜를 볼 공산이 크다. 시장은 전기차 부품 제조업체 우리산업을 주목하고 있다.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드디어 국내시장에 상륙했다. 정부도 친환경차 구매보조금을 늘
36.9도에서 녹두를 발효시켰다. 녹두가 지닌 피부 미용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다.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유효성분이 쏟아졌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녹두 화장품’은 적정한 발효온도를 찾는 데서 시작됐다. 과학기술이 없었다면 녹두 화장품은 물론 지금의 코리아나도 없다.1990년대 국내 화장품 업체의 고민은 ‘트러블’을 해결하는 거였다. 화학화장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마
지식경제부가 ‘국가전력소비지도’를 내놨다.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의 전력소비량을 측정한 일종의 에너지 보고서다. 독특한 결과가 눈길을 끈다. 지난해 여름은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원전가동이 정지되면서 전력난이 심했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과 기업은 전력소비를 줄인 반면 공공기관은 전력을 펑펑 써댔다.지식경제부가 1월 22일 전력수급 위기극복과 에너지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