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현대차, 기아차가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에서 발표하는 신차품질조사에서 전체 브랜드 1~3위를 석권했다. 19일(현지시간) 발표한 ‘2019 신차품질조사(IQS)’에 따르면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총 63점을 받아 32개 전체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올해 조사의 대상은 프리미엄 브랜드 14개, 일반 브랜드 18개 등 32개 브랜드에 총 257개 차종이었다. 63점은 신차 100대당 품질불만 건수가 63건이란 의미다. 수치가 적을수록 좋다. 전체 브랜드 2위와 3위는 각각 기아차(일반 브랜드 1위)와 현대차(일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자동차 시장의 ‘대세’로 떠올랐다. 레저 열풍이 한몫한 것으로 풀이된다. SUV는 여러 장비를 넣을 수 있는 넉넉한 적재공간을 갖췄기 때문이다. 혹시 레저 열풍이 꺼지면 SUV 성장세도 잦아들까. 필자의 대답은 ‘No’다. SUV는 이미 소비자의 차 구매 리스트 상단에 올랐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SUV)의 열풍
내년 저탄소차 협력금제가 실시된 이후 차를 사려 한다면 차량 가격이 오를까? 아니면 내릴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량일수록 내야할 부담금은 커진다. 반대라면 보조금을 받아 더 싸게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 차량별 보조금과 부담금을 알아봤다.내년 1월 저탄소차 협력금제가 시행되면 국산차 대부분은 부담금을 내야 한다. 반면 수입차의 베스트셀링카는 보조금을
수입차가 나만의 차가 아닌 남들도 운행하고 있는 차가 된다면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없고, 판매도 늘지 않을 거다. 수입차 역시 ‘그것이 그것인 차종’으로 전락한다는 얘기다. BMWㆍ벤츠 등 독일 4사의 수입차 시장점유율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의미를 잘 이해해야 한다.최근 3년 사이 수입차가 이룬 실적은 대단하다. 누구도 예상하기 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