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하고 있다. 이런 시기엔 게임 관련주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서다. 올해 자체 제작 게임을 대거 출시하는 국내 1세대 게임사 네오위즈가 투자자의 주목을 받는 이유다.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주식시장의 불확실성도 심화하고 있다. 확진자의 증가세가 꺾이긴 했지만 전염 가능성이 여전히 높은 데다, 미국·유럽 등 세계 각국의 사정도 최악에 가깝기 때문이다.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확산하고 있는 이유다. 국내 역시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는 넥슨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핵심 콘텐트다. 로열티 수익만 매년 1조원에 달할 정도로 수익성이 높다. 하지만 최근 이 게임의 중국 내 인기가 시들해졌다. 넥슨의 3분기 매출이 급감한 이유다. 더 큰 문제는 뒤를 이을 만한 신작이 없다는 거다. 더스쿠프(The SCOOP)가 넥슨을 향한 중국발 이상신호를 취재했다. 넥슨이 모처럼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 올해 3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 영업이익(244억1900만엔ㆍ약 2600억원)을 기록하면서다. 전년 동기 대비 2.9% 늘어난 수치다. 129
넥슨 매각이 무산됐다. 10조원이 넘는 몸값이 원인으로 꼽힌다. 이 회사가 매년 1조원 넘는 현금을 벌어들이고,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갖췄다는 점을 감안하면 쉽게 납득하기 어렵다. 하지만 넥슨의 미래를 따져보면 얘기가 달라진다. 이 회사는 게임회사다. 그럼에도 몇년 새 흥행에 성공했다고 평가할 만한 게임이 전무하다. 넥슨의 넥스트가 없다는 얘기다. 더스쿠프(The SCOOP)가 넥슨 매각이 불발된 진짜 이유를 취재했다. 국내 인수ㆍ합병(M&A) 시장의 새 역사를 쓸 것으로 점쳐지던 ‘넥슨 매각’이 무산됐다. 이로써 김정주 NXC
삼성전자와 구글의 협력관계에 작은 균열이 생겼다. 틈을 만든 건 삼성전자다. 앱 유통·AI스피커 등 구글의 주요 사업 영역에 발을 들여놓고 있어서다. 구글의 대응이 만만찮을 것이란 예상이 나오는 이유다. 구글은 독점적인 시장 지위를 이용해 경쟁업체를 견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삼성-구글의 미묘한 물밑 신경전을 취재했다. 탈脫구글을 선언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앱 유통망을 장악한 구글이 지나치게 높은 수수료율(약 30%)을 부과하고 있어서다. 게임사도 목소리를 높였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8월 10일 흥
과거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은 빠르게 성장했다. 세계 주요 업체가 한국 게임 유통을 위해 경쟁할 정도였다. 그러나 상황이 바뀌었다. 정부 규제가 강화됐고, 기업은 신규 게임 개발에 소극적으로 변했다. 이제는 해외 진출이 아니라 해외 기업에 투자를 받는데 더 혈안이 돼 있는 듯하다.IT산업은 그 어떤 산업보다도 기술개발이 빠르고, 경쟁도 치열하다. 신제품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