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챙겨야 할 이벤트

▲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는 고객참여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사진=뉴시스]
매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고객이 몰려야 한다. 문제는 경기불황으로 고객 소비가 깐깐해졌다는 거다. 이에 프랜차이즈 업계가 고객 관심을 끌기 위한 이벤트에 돌입했다. 고객에게는 행운의 선물이 될 수 있고, 업계는 브랜드를 알리는 윈윈(win-win) 전략이다.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이벤트를 정리했다.

프랜차이즈 업계가 3월 신학기와 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갈매기살 전문점 서래갈매기는 최근 일부 매장에 대한 리뉴얼을 마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40일 동안 3가지 이벤트다. 서래갈매기 리뉴얼 기념은 최근 리뉴얼을 마친 6개 매장(회기, 안양, 용인, 광안리, 평택, 하양)을 방문한 고객이 서래갈매기 블로그에 후기를 작성한 후 사이트 주소를 서래갈매기 사이트에 게시하면 본사에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 기호와 특정 단어를 붙여 쓰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이뤄진다.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본사가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서래스타는 또 이런 이벤트 활성화를 위해 추가 홍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소문내기 이벤트’를 고객이 스크랩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게시한 후 URL을 서래갈매기 사이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3가지 이벤트를 마련한 서래스타는 최근 서래갈매기의 시스템에 변화를 시도하며 국내 고기 창업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세탁편의점 월드크리닝도 창립 18주년을 맞아 경품 대축제를 마련했다.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로 8000원 이상 접수시 응모권 1매를 증정한다. 월드크리닝 홈페이지에 응모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등록된다. 1등 2명에게는 일본여행, 2등 10명 쿠쿠전기압력솥, 3등 15명 LG청소기, 4등 300명 신일선풍기, 5등 3000명에게는 세탁상품권이 증정된다.

카페띠아모와 띠아모커피를 운영중인 띠아모코리아는 한양대 ‘MK띠아모Mall’ 오픈을 맞아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양대 MK띠아모Mall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연면적 1만2724㎡)인 정몽구 미래자동차연구센터 건물 1층 전체에 ‘카페띠아모’를 포함 총 5개 브랜드가 입점한 복합몰 형태다. 오는 4월 31일까지 약 한달 반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연구센터 내 매장 이용 리뷰를 블로그, 페이스북, 카페, 인스타그램 등의 본인 SNS에 소개한 후 해당 SNS주소를 카페띠아모 공식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는 방식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심사 후 엘지노트북 그램, 1000mah 보조배터리, OTG USB메모리 16G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증정 이벤트 심사 결과는 5월 10일에 개별 통보한다. 친환경 유기농 죽ㆍ수프 전문점 본앤본도 4월 10일까지 특청정전복죽을 할인 판매하는 고객사은행사를 실시중이다. 본앤본의 특청정전복죽은 100% 국산 전복을 2배 넣고 유기농쌀과 찹쌀로 만든 고급 보양식 메뉴다. 청정지역 남해에서 자란 국산 전복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행사기간에 매장 방문 또는 포장을 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호 기자 rombo7@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