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수 LG화학 부회장

▲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수처리 필터 사업에 투자를 늘리겠다고 밝혔다.[사진=뉴시스]
LG화학이 18분기 만에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21일 LG화학이 발표한 올 2분기 경영실적에 따르면 매출액 5조2166억원, 영업이익 6158억원, 순이익 3856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각각 7.0%, 34.5%, 14.0% 증가한 수치다. 특히 영업이익은 2011년 3분기 이후 최대 실적이다.

LG화학이 글로벌 불황을 뚫고 좋은 실적을 기록한 원동력은 기초소재 원료의 안정화에 있다. 하지만 낙관적으로만 보긴 어렵다는 시각도 있다. 기초소재 부문의 실적은 좋았지만 전지 부문, 정보전자소재 부문은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전지 부문은 스마트폰 시장의 침체, 정보전자소재 부문은 전방산업의 둔화에 발목이 잡혔다.

긍정적 전망만큼 우려도 커지자 LG화학은 정보전자소재 부문, 특히 수처리 필터에 대한 투자 확대를 약속하고 나섰다. 이는 박진수(64) LG화학 부회장의 경영 행보와도 맞물린다. 박진수 부회장은 지난 1월 새해 첫 현장경영에서 “2차전지, 수처리 필터 등 신사업 분야의 투자를 늘려 시장을 선도해야한다”고 말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LG화학은 오만과 2017년까지 소하르 지역의 해수담수화공장에 수처피 필터를 단독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고준영 더스쿠프 기자 shamandn2@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