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시장에 차디찬 겨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수십억원을 호가하던 NFT도 고꾸라지고, 거래 규모도 10분의 1로 줄었습니다. 그렇다고 NFT의 미래가 불투명한 건 아닙니다. 소비자의 기대치를 충족하면서 나름의 성과를 올린 NFT도 있습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좋은 NFT’와 ‘나쁜 NFT’를 살펴봤습니다.우리는 視리즈 ‘2023년 NFT 자화상’ 1편에서 NFT(대체불가능한 토큰·Non Fungi ble Token)의 현주소를 살펴봤습니다. 계속될 것만 같았던 ‘NFT 불꽃’은 몇년 만에 빠르게 사그라들었습니다.
한국이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들의 전장戰場이 되고 있다. 국내 OTT 서비스들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 몸을 풀고 있다. 한국 드라마, 영화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니 당연한 일이다. 그럼 한국이 글로벌 OTT 업체들의 격전장이 된 까닭은 뭘까. 국내 OTT 업체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들이 한국으로 속속 모여들고 있다. 이들은 한국 OTT 시장을 노리는 것은 물론이고, 넷플릭스를 통해 성공 신화를 써 내려간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의 확보라는 목표도 가지고 있
5·16 군사정변과 유신체제에 있던 1970년대는 젊은 예술가들에게도 억압의 시간이었다. 일부 개방된 문호를 통해 국제미술의 실험적 미술경향을 접할 순 있었지만 실험적인 작업과 전시들엔 어김없이 제재가 가해졌다. 공인된 무대에 설 수 있는 건 추상미술뿐이었고 모노톤의 단색화가 주를 이뤘다. 당시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활동을 시작한 최병소 작가 역시 시대의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예술가들의 실험정신만은 잃지 않으려 했다. 단색화와 실험미술 사이에서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쌓아나갔다.내셔널지오그래픽 잡지 사진을 이용해 작업한 ‘
전문가들은 “컬러는 언어”라고 말한다. 브랜드가 어떤 컬러를 취했는지를 보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지 눈치챌 수 있다는 거다. 대표적인 게 스타벅스다. 스타벅스는 1987년부터 ‘도심 속 휴식처’라는 콘셉트를 추구하고, 로고 등에 녹색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지구의 모든 순간을 담겠다는 슬로건을 노란 틀로 표현했다. 이지원 더스쿠프 기자jwle11@thescoop.co.kr
지구를 건강하게 지키는 원동력은 동물과 자연 사이의 상호작용이라 할 수 있다. 많은 종족이 위기에 처해 있는 지금, 세계는 입을 모아 우리와 지구를 공유하는 생물들의 존재가치와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국내 사진전 사상 최대 관람 인원을 기록한 바 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展’이 2년 만에 돌아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전 Photo Ark: 동물들을 위한
월트디즈니가 21세기폭스 핵심 자산들을 인수했다. 흥미로운 건 인수 자산에 미국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업체 훌루(Hulu)의 지분이 포함돼 있다는 점이다. 세력을 넓히고 있는 넷플릭스에 대항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런 변화가 소비자에게 유리하지 않다는 비판도 나온다. 더스쿠프(The SCOOP)가 디즈니와 넷플리스의 묘한 상관관계를 살펴봤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배우 윤균상이 더네이처홀딩스(대표 박영준)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전속 모델로 발탁됐다.윤균상은 tvN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에 출연하면서 친근한 막내 이미지로 국민들의 사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MBC 드라마 의 주연으로 활약하며 배우로써의 입지도 탄탄하게 다졌다.‘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측은 “윤균상은 드라마와 예능 속에서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모습과 함께 이웃집 동생 같은 순수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 같은 점은 대중적인 브랜
‘블러드 다이아몬드(Blood Diamond)’는 에드워드 즈윅(Edward Zwick) 감독의 2006년 작품이다. 그는 ‘가을의 전설(1994년)’과 ‘라스트 사무라이(2003년)’로 익숙한 감독이다. 전작들을 통해 역사의 전환과 전쟁이라는 소용돌이에서 고뇌하고 욕망하며 속절없이 무너지는 인간의 모습을 그려온 감독은 ‘블러드 다이아몬드’에서도 그 시선을
중국에 스마트폰 이용자 전용도로가 등장했다. 중국 신화왕新華網은 9월 13일(현지시간) 충칭重慶시에 중국 최초로 스마트폰 이용자만 다닐 수 있는 전용 도로가 생겼다고 보도했다. 이번 조치는 최근 중국에서 보행자들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면서 사고가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중국에서는 하루 종일 스마트폰에 눈을 떼지 못하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띠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