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기업의 영업이익은 30% 이상 쪼그라들었다. 반면 이자 비용은 30% 이상 늘어났다. 그런데도 기업의 대출은 증가하고, 연체율은 상승하고 있다. 이는 올해 기업들의 영업이익이 더 악화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이에 따라 가격 인상으로 이익을 높이려는 이른바 ‘그리드플레이션(탐욕 인플레)’을 둘러싼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이익 급감의 시대=지난해 국내 기업의 영업이익은 이자 비용이 늘면서 급감했다. 12일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가 한국평가데이터(KoDATA)와 함께 국내 상장사 1612개의 지난해 말 재무 상황을 분석한
국내 식품업체 중 펫푸드 시장에 뛰어든 곳이 숱하다. 이들이 시장에 발을 담근 건 관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란 ‘장밋빛 전망’을 봤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갈수록 늘어난다는 점도 업체에는 호재로 보인다. 하지만 어찌 된 영문인지 시름시름 앓고 있는 펫푸드 업체들이 적지 않다. 시장에서 발을 뺀 곳도 있다. 왜일까. 더스쿠프(The SCOOP)가 대기업마저 꼬리를 내린 그곳의 비밀을 취재했다. 펫푸드가 ‘뜨는 마켓’으로 이목을 끈 건 오래전 일이다. 반려동물 보유가구가 전체의 30%까지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런
뉴트리가 홈쇼핑 채널을 늘렸다. 홈쇼핑은 뉴트리의 주요 판매 채널이다. GS홈쇼핑 자회사를 통해 중국시장에도 진출했다. 신제품은 속속 론칭 중이고, 제품의 브랜드 파워는 조금씩 강해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2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된 건 긍정적인 시그널이다. 지난해 1000억원대 브랜드를 만들겠다면서 실탄(투자)을 쏟아부은 결과다. 불황에 투자하라, 그 공식이 통했다.무병장수는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한 거의 모든 사람의 공통된 바람이다. 예전과 달라진 것이 있다면 이제는 단순히 병 없이 오래 사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을 미리 관리해
증시의 상황, 업황 등에 따라 스몰캡의 흐름은 변화무쌍했다. 주도주는 통신장비→제약·헬스→반도체→5G 등으로 숱하게 바뀌면서 개미를 웃고 울렸다. 2019년 하반기엔 난데없이 전자결제·건강기능식품 등 방어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이런 복잡한 과정에 한국 경제의 트렌드가 숨어있다는 점이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스몰캡 변천사를 짚어본 이유가 여기에 있다. 191종목. 더스쿠프(The SCOOP)가 2014년 하반기 이후 매년 증권사의 추천을 받아 소개한 유망 스몰캡 종목의 수다. 증권사의 전망처럼 높은 수익률
다이어트식품 브랜드 칼로바이가 독일 프리미엄 프로틴 음료 ‘퍼펙트 파워쉐이크’를 런칭했다. 뿐만 아니라 런칭기념 행사로 1000세트에 한해 60%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이번에 출시된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독일 프리미엄 단백질 제조사 뉴트리네오(nutrineo)의 프리미엄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RTD(Ready To Drink)형의 프로틴 음료로 물이나 우유를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흔들어 가볍게 섭취 가능한 단백질 쉐이크다.또한 한 병에 31g의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8가지, 비필수 아미노산 10가지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화학부형제 없는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네이버 쇼핑에서 13개 제품이 인기상품 1위에 등극하며 온라인 구매자들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지금까지 네이버 쇼핑 1위에 등극한 뉴트리코어 비타민제는 ▲알티지오메가3 ▲식물성오메가3 ▲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D ▲코엔자임Q10 ▲엽산 ▲마그네슘 ▲철분 ▲아연 ▲클로렐라 ▲칼슘 ▲루테인 ▲아쿠아프로폴리스 등이다.뉴트리코어는 ㈜에스엘바이오텍이 2015년 론칭한 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
‘바늘구멍보다 더 작다’는 취업문을 뚫고 대기업의 정식사원이 된 강아지가 있다. 사람도 사먹기 부담스러운 한우와 홍삼을 넣은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반려동물들도 있다. 전체 가구 중 28.1%(2017년 기준)가 반려동물 보유 가구지만 여전히 이런 얘기를 들으면 “개 팔자가 상팔자”라는 말이 튀어나오기 일쑤다. 하지만 낯설어하기엔 이 시장은 이미 무섭게 컸다. 더스쿠프(The SCOOP)가 반려동물을 향한 두 시각을 살펴봤다. 반려동물 시장의 현주소도 분석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늘고 있다. “
“아마씨에서 중금속 카드뮴이 상대적으로 높게 검출됐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원의 발표 후 슈퍼곡물로 각광받던 아마씨는 졸지에 ‘중금속 함유물’로 전락했다. 캐나다 아마씨 업계 1위 업체 캔마푸드도 한국시장을 떠나야만 했다. 그로부터 1년, 캔마푸드가 한국시장에 출사표를 다시 던졌다. 마일스 해밀턴 캔마푸드 회장은 “카드뮴 논란은 기준이 불러일으킨 오해였다”면서 “아마씨는 정말 좋은 슈퍼곡물”이라고 말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그를 만났다. “카드뮴 관련 오해를 풀고 아마씨(flax seedㆍ아마의 씨앗이자 향신료)를 다시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향기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처음 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기도 하고,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기도 한다. 후각이 예민한 남성들은 유독 향기에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향이 좋은 여성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한다. 강렬한 향수 냄새가 아닌 은은한 샴푸 향이 풍길 때, 상대방을 한 번 더 바라보고 좋은 인상을 갖게 된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다. 향기 좋은 샴푸가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셈이다. 최근에는 진한 향수 냄새 보다 바람이 불어올 때 머릿결에서
쎌바이오텍의 주가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다. 지난해 여름 1만원대이던 주가는 5월 현재 두 배 이상 치솟았다. 이유는 유산균 시장 확대에 따른 국내 판매 호조와 해외 매출 증가다. 이중코팅 유산균 듀오락이 쎌바이오텍을 레벨업시키고 있다.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쎌바이오텍은 4월 말 잠정발표한 1분기
웰빙시대가 개막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닥치는 대로 섭취했다간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도 전략이 필요하다. 나이·성별·생활습관 등의 개인별 특성을 파악해 맞춤형 제품을 선택해야 효과를 거둘 수 있다.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사람이 많다. 국내 성인 남녀 절반 이상이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한다는 통계도 있다
유산균이 효능을 발휘하려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유산균을 코팅해야 한다. 이런 까다로운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이중코팅 기술을 개발한 국내 업체가 있다. 쎌바이오텍이다. 유산균의 본고장 덴마크에서도 인정받은 대표적인 국내 강소기업이다.쎌바이오텍은 세계 5대 프로바이오틱스 생산업체 중 하나다. 발효와 코팅기술에 대한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