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화재사고가 발생한 모델을 대상으로 리콜을 실시했다. 하지만 리콜 이후에도 화재사고는 지속되고 있다. 리콜 대상이 아닌 차량에서도 불길이 솟았다.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다. 문제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않으면 곪은 상처는 언제든 다시 터질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다. 더스쿠프(The SCOOP)가 BMW 사태의 솔루션을 찾아봤다. 김필수 대림대(자동차학) 교수가 제언했다. BMW 차량의 잇따른 화재사고로 세간이 떠들썩하다. 연일 폭염의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디젤 차량 배출가스 측정방식 강화안을 놓고 업계와 줄다리기를 하던 환경부가 한발 물러섰다. 오는 2018년 9월부터 강화된 기준을 적용하겠다던 환경부가 2019년 9월로 적용일자를 유예하면서다.지난 6월 환경부는 기존의 배출가스 측정방식을 강화한 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 한국과 유럽 간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3.5t 미만 디젤차에 유럽
전기차는 폭스바겐의 연비 조작 사건 이후 자동차 시장을 뜨겁게 달군 테마다. 전기차가 기존 자동차 시장을 뒤흔들 거라는 보고서가 쏟아졌고,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크게 상승했다. 긴 조정기를 거친 자동차부품 생산업체 우리산업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기술력이 워낙 뛰어나서다.우리산업은 자동차 공기조절장치(air conditioni
최근 자동차 업종의 부진으로 후방산업도 하락세를 타고 있다. 하지만 늘 그렇듯 이 속에서도 빛나는 진주가 있게 마련이다. 바로 차량 내장재 업종이다. 완성차 업체들이 차량 경량화에 주력하고 있어서다. 기술력을 앞세워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엔브이에이치코리아를 눈여겨 봐야 하는 이유다.자동차 산업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세계 완성차 업체들은 저소음ㆍ고연비
사상 유례 없는 경기침체기. 값싸고 품질 좋으면서도 ‘연비’까지 좋은 차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연비를 무기로 내세운 수입차 디젤 모델이 쾌속질주를 거듭하는 이유다. 오죽하면 ‘뻥 연비’ 논란까지 나온다. 더 스쿠프가 창간 2주년 특집으로 ‘연비왕’을 뽑았다. 가솔린과 디젤차량의 배기량별 ‘연비 베스트10’을 선정ㆍ분석했다.현재 국산차 A를 끌고 있는 B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