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정부가 최근 ‘내수활성화’ 대책을 내놨다. 윤석열 대통령은 “외국인들이 순대, 떡볶이, 어묵을 먹으러 한국에 들어오면 우리 관광이 성공한 것”이란 다소 엉뚱한 총평을 내놓으면서 내수활성화에 힘을 쏟아달라고 주문했다. # 하지만 시장에선 벌써 ‘실효성이 있겠느냐’는 비관론이 나온다. 지원금이 600억원에 불과한 데다 이미 지자체나 민간에서 진행하던 사업들을 대책으로 내놔서다. 심지어 문재인 정부 때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차용하기도 했다.“외국인들이 순대, 떡볶이, 어묵을 먹으러 한국에 들어오면 우리 관광이 성공한 것이다
O2O 서비스의 장점은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모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의료 관련 데이터는 쓰임새가 다양한 탓에 업계에서 귀한 대접을 받는다. 잘 키운 의료 O2O 서비스 하나로 빛을 보는 회사가 늘고 있는 이유다.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업체 케어랩스는 그중 대표적인 기업이다.O2O(Online to Offline)가 현대인의 삶 속으로 파고들고 있다. O2O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이어주는 서비스로, 배달 예약은 물론 식당 예약·택시호출·숙박예약 등 쓰이지 않는 분야가 없다. 의료 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인근 약국·병원을 찾아주는
한국의 관광산업이 휘청거리고 있다. 엔저 현상에다 메르스까지 겹치면서 중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일본으로 쏠리고 있어서다. 그런데 메르스가 진정국면에 돌입하더라도 관광산업 회복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유가 뭘까. 관광산업 전반을 짚어봤다. 한국을 강타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은 조금씩 진정 기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직격탄을 맞은 관광업계의
일본 비즈니스 호텔이 한국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서다. 포화상태에 다다른 일본 호텔업계의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는 시각도 있다. 실제로 일본 호텔업계는 한국을 찍고 중국•동남아로 무대를 넓힐 계획을 갖고 있다. 한국 호텔업계의 대책이 필요하다. 일본 비즈니스호텔의 한국시장 진출이 활발해지고
일본 숙박 공급업체인 하나투어재팬은 지난 10일 CJ월디스, 모바일 기업 에이엔티홀딩스와 일본 지역의 숙박 예약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투어 온라인 호텔사업부는 호텔 직수배 시스템인 마이다스 웹 서비스를 이용한 기존 영업망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CJ월디스는 고객 응대 서비스, 에이엔티홀딩스는 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