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에는 할 수 있는 일도, 해야 할 일도 많다. 그러다 보니 스스로 시간의 주인이 되기보다 되레 시간에 쫓기는 주객전도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런 혼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나만의 사소한 목표를 세워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볼 것을 권한다. 얼마 전 필자는 부산으로 출장을 다녀왔다. 집으로 돌아오는 차편은 오후 3시 20분에 출발하는 열차였는데, 필자가 용무를 마치고 부산역 버스정류장에 내린 시각은 3시 17분이었다. 열차를 놓칠까 급한 마음에 부산역 앞 신호등까지 헐레벌떡 뛰었더니 숨이 차서 쓰러질 것만 같았다. 숨을
넷플릭스가 ‘광고형 요금제’를 론칭했다. OTT 세계 1위 넷플릭스가 광고를 도입하면서 세계 광고주의 돈싸움도 본격 시작할 듯하다. 이런 흐름에서 주목되는 코스닥 상장기업도 있다. 디지털 마케팅 업체 나스미디어다. 이 회사는 넷플릭스의 ‘광고 연동 요금제’의 광고대행업체로 선정됐다. 나스미디어의 투자포인트를 살펴봤다. 코로나19 이후 찾아온 극심한 인플레이션에 글로벌 경제가 신음하고 있다. 여기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석유수출국(OPEC) 플러스의 감산 정책 등이 인플레이션 우려를 키우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세계 주요
편의점 컵라면이 ‘이색 광고 플랫폼’으로 등장했다. 지난해 11월부터 벌써 세번째 콜라보 광고가 나왔다. 면이 익는 ‘3분’ 동안 컵라면을 멍하니 쳐다보는 사람의 습성을 활용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광고 플랫폼으로의 편의점 컵라면은 확장 가능성이 많다고 얘기한다. 접근성이 높은 데다, 편의점을 자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공산이 커서다. 더스쿠프(The SCOOP)가 편의점 컵라면의 팔색조 변신을 취재했다. 직장인 강주진(가명·36)씨는 식비 아낄 생각으로 며칠째 컵라면을 먹는 중이다. ‘오늘은 얼큰한 부대찌개를 먹자’는 동료
지상파 방송사들의 광고가 도를 넘었다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법적으로 중간광고를 내보낼 수 없음에도 편성단계에서 방송을 쪼개 광고를 삽입하는 ‘꼼수’를 부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청률 홈런을 때린 드라마 ‘스토브리그’가 광고로 도배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광고 좀 줄이라”는 날 선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음에도 지상파가 쪼개기 광고를 줄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더스쿠프(The SCOOP)가 그 답을 찾아봤습니다. 최근 시청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스토브리그’입니다. 흔치 않은 소재인 ‘야구’를
KBS2 드라마 ‘프로듀사’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차태현·공효진·김수현·아이유 등 특급 스타들이 주연으로 나올뿐만 아니라 방송계의 색다른 이면을 볼 수 있어서다. 아울러 이 드라마를 통해 방송산업의 현황을 확인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드라마엔 또 다른 목표도 숨어 있다. 다름 아닌 ‘수신료 인상’이다. 드라마 ‘프로듀사’의 인기가 회를 거듭할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