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수모]매그니피센트7 자격 없다 테슬라의 주가가 속절없이 추락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54% 하락한 169.4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올해 들어서는 무려 31.78%의 하락률을 보였다. 테슬라의 주가가 급락한 건 실적이 부진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4분기 테슬라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0% 줄어든 20억6400만 달러에 그쳤다. 올해 전망도 밝지 않다. 테슬라는 “2024년 자동차 판매 성장률은 2023년에 달성한 성장률보다 눈에 띄게 낮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전기차 산업
다른 산업의 지식재산권(IP)을 가져와 패션 브랜드로 만드는 ‘IP 라이선스’가 인기다. IP가 가진 고유의 매력을 의류에 접목하는 기업들이 늘어났고, 이들의 실적은 승승장구했다. 감성코퍼레이션 역시 유명 캠핑 브랜드인 스노우피크를 패션 브랜드로 승화시키면서 고속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엔 해외 시장에 진출해 더 큰 기회를 노리고 있다.캠핑 산업은 코로나19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실외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덕에 ‘사회적 거리두기’ 국면에서도 가파르게 성장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2016년 1조5000억원
모닥불 앞에 모여 왁자지껄 술잔을 기울이는 소풍 같던 캠핑은 조금씩 사라지고, 조용히 불멍하며 힐링하는 캠핑이 트렌드가 됐다. 그런 힐링을 위해선 적잖은 것들이 필요하다. 따뜻한 텐트와 감성을 키워줄 각종 용품이 있어야 힐링다운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감성으로 무장한 캠핑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불멍, 힐링, 휴식, 감성, 자연…. 포털에서 캠핑이라는 검색어를 치면 나오는 연관검색어들이다.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고 휴식을 취하며 이를 통해 힐링을 얻고 싶은 이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캠핑 관련 검색어는 올여름부
실시간 벽난로 비디오 3시간19,532,675회장작타는 소리, 모닥불 8시간 조회수 3,588,724회공부할 때 듣는 장작 타는 소리3,387,911회[2022년 1월 6일 기준]# 유튜브에 ‘불멍’을 검색하면 나오는 영상과 조회수입니다. 영상을 통해서 보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많은 조회수라니 불멍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대단합니다. # 불멍은 장작불을 보며 멍하게 있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입니다. 캠핑족, 차박족이 늘어나며 불멍도 함께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정신학과 교수는 "멍 때리는 시간이야말로 우리의 두뇌를 깨우고 명쾌하게
캠핑카 된 경차작아도 있을 건 다 있네최근 캠핑족들 사이에선 장비를 최소화한 ‘미니멀 캠핑’이 유행이다. 코로나19로 5인 이상 모임이 제한되는 분위기가 계속되면서다. 특히 차 안에서 캠핑을 즐기는 이른바 ‘차박(car camping)’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캠핑족은 소형 가구·커튼 등으로 내부를 꾸미고 차 안에서 안락한 캠핑을 즐긴다.캠핑족들은 차박용 차량으로 경차를 선호한다. 소형차 못지않게 공간성이 뛰어나 캠핑을 즐기는 데 무리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 덕분인지 꾸준히 감소하던 경차의 판매량도 최근 반등했다. 1월까
식음료 업계가 굿즈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한정판 굿즈를 얻기 위해 새벽부터 매장 앞에서 줄을 서는 소비자들이 숱해서다. 이처럼 굿즈 마케팅에 성공하면 집객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자칫 부메랑을 맞을 우려도 있다. 굿즈 상품이 늘 ‘굿’인 건 아니란 얘기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코로나발 굿즈 마케팅의 빛과 그림자를 취재했다. 올 상반기 식음료 업계는 굿즈 마케팅에 열을 올렸다. 특히 커피전문점·패스트푸드 등 매장을 갖고 있는 업체들의 굿즈 마케팅이 눈에 띄었
오토캠핑이 활발해지면서 중고차 시장도 호황을 맞고 있다. 예년보다 일찍 캠핑족의 나들이가 시작되면서 중고차 구입량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RV나 SUV 등 레저용 차량이 인기다. 중고차 시장에서 RV나 SUV는 관심을 끌지 못했다. 다른 차량에 비해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토캠핑이 분위기를 바꿔 놨다. 커다란 짐칸이 필요한 캠핑족에겐 RV&b
창업한 지 3년밖에 되지 않은 기업이 있다. 배터리팩 제조업체 ‘아타글로벌’이다. 업력이 짧다고 경쟁력이 없는 건 아니다. 국내 최초로 대용량 배터리팩을 출시한 아타글로벌은 하루가 멀다 하고 ‘최대용량 배터리팩’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이 회사 김봉준 대표를 만나, 아타글로벌의 희로애락을 들었다. 보조배터리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샘표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우리엄마 반찬 통조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샘표 우리엄마 반찬 시리즈는 엄마의 마음과 정성으로 반찬 재료 하나하나를 손질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종류의 반찬을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든 반찬 통조림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우리엄마 반찬 통조림은 ‘깨끗한 깻잎’ ‘매콤한 깻잎’ ‘콩자반’ ‘
휴가시즌이 시작되면서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현재 캠핑족 인구만 120만명이 넘어가는 등 캠핑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유통외식업계도 캠핑 마케팅으로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주요 캠핑족들이 20~40대의 직장인이나 가족단위로 유통외식업계의 타깃층과도 맞기 때문이다.베니건스는 오는 8월 말까지 반값세트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200만원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