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쿠프’s Why] 복고폰의 부활, 뉴트로냐 추억팔이냐
[더스쿠프’s Why] 복고폰의 부활, 뉴트로냐 추억팔이냐
  • 이지원 기자
  • 호수 323
  • 승인 2019.01.28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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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고폰 손익계산서

한국 소비자는 최신 스마트폰에 열광합니다. 80만원 이상인 스마트폰의 누적판매량이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의 56.0%에 달할 정도죠. 삼성전자의 최신작 갤럭시S9 시리즈(스트래지애널리틱스ㆍ25.8%)가 지난해 2분기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 1위를 기록한 것도 이를 잘 보여주는 예입니다. 이런 점에서 ‘복고풍’ 휴대전화가 꾸준히 론칭되고 있다는 점은 흥미롭습니다. ‘복고풍’ 휴대전화, 뉴트로의 결과물일까요, 추억팔이에 불과할까요. 더스쿠프(The SCOOP) 와이에서 확인해 보시죠. 
이지원 더스쿠프 기자 jwle11@thescoo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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