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춤하던 조미료 판매 증가
조미료 거부감 달라진 이유
HMR과 조미료의 상관관계
감칠맛을 내는 조미료가 식탁 위 천덕꾸러기가 된 건 1990년대입니다. MSG(L-글루타민산나트륨)가 건강에 나쁘다는 인식이 확산했기 때문이죠. 그렇게 주춤하던 조미료 판매량이 최근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조미료의 다양화, 쿡방 열풍, HMR 시장의 성장 등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지원 더스쿠프 기자 jwle11@thescoop.co.kr
With Video B
이지원 기자
jwle11@thescoop.co.kr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