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인카페이먼트車에서 결제부터 수령까지르노삼성차가 상품 구매에서 수령까지 차 안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 ‘인카페이먼트(In-Car Payment)’를 업계 최초로 서비스한다.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인 ‘오윈’과 업무협약을 맺고 2022년형 XM3에 해당 서비스를 탑재한다.XM3 고객은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편의점·주유소·카페·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차 안에서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차에서 식음료를 결제하고 수령까지 가능하도록 진화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눈여겨볼 만
패밀리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중고차 유통업체 AJ셀카의 ‘대표 시세’에 따르면 2월에 가장 높은 시세 상승률을 보인 모델은 기아 더 뉴 K9(직전월 대비 5.0%)였다. 이어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와 기아 올 뉴 카니발의 시세도 각각 4.0%, 2.0% 상승했다. 반면 1월 중고차 시장에서 시세 상승률 1위를 차지했던 경차 ‘기아 더 뉴 모닝’은 9%로 하락했다. 더 뉴 K9을 포함한 중형·대형 세단이 지금껏 시세 상승률 1위를 단 한번도 기록한 적이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다.이런 변화는 봄을 앞두고 레저용 패밀리
성능점검의 내용과 실제 상태가 다른 중고차를 구매한 피해자들이 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2016년 1월부터 올 6월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중고차 매매 관련 소비자피해구제 신청’은 총 793건이 접수됐다. 이 중 ‘성능·상태 점검 내용과 실제 차량 상태가 다른 경우’가 632건(79.7%)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제세공과금 미정산(34건·.3%)’ ‘계약금 환급 지연·거절(17건·2.1%)’ 등의 순이었다.피해구제를 신청한 소비자 중 사업자와 합의한 소비자는 52.4%에 불과했다. 피해구제 유형으로는 ‘배상’이 187건(23
가벼운 자동차 접촉사고에도 보험금을 과다청구하는 관행이 근절될 거란 기대가 흘러나오고 있다. 보험사의 보험금 과다지급 관행을 금지하는 보험업법 개정안이 지난 11일 발의되면서다. 개정안에는 ‘보험회사는 기초서류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험금액을 적정하게 지급해야 한다’는 내용이 추가됐다.자동차보험과 실손의료보험에서 보험금을 과다 지급하는 관행이 있다는 건 줄곧 제기돼온 지적이다. 예컨대 정비업체는 불필요하게 새 부품으로 교체하거나 정비시간을 부풀리고, 의료기관은 진료비를 과도하게 청구하는 사례가 빈번했다는 거다. 실제로 이번 보험업법
자동차도 키가 필요 없는 시대가 왔다. 지문으로 문을 열고, 시동을 건다. 현대차가 개발한 ‘스마트 지문인증 출입ㆍ시동 시스템’이 오는 2019년 1분기 중국시장에 출시되는 신형 싼타페 ‘셩다’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후엔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적용될 수 있다. 문을 열고 닫는 데 지문을 이용한 건 이 시스템이 최초다. 그동안 지문으로 시동을 거는 기술은 있었지만 내구성과 보안 문제로 문을 개폐하는 기술까지 이어지진 않았다. 하지만 현대차는 이를 해결했다. 먼저 지문 인식 시스템을 외부에 설치해도 햇빛과 비바람, 눈보라 등을 견뎌낼
호주의 자동차 생산량이 ‘제로’가 됐다. 2016년 포드가 호주에서 자동차 생산을 중단한 데 이어 지난해 10월 GM홀덴과 도요타마저 완전히 철수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호주시장에서 수입 자동차 업체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신차 판매량이 늘고 있어서다.코트라(KOTRA)에 따르면 지난해 호주의 신차 판매량은 118만9116대를 기록했다. 전년 대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성남알앤디피에프브이는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일원(구 한국식품연구원 부지)에 위치하는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의 견본 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는 지하 3층 ~ 지상 25층, 아파트 15개 동 전용면적 84~229㎡총 1,22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1,100가구(84~129㎡)가 일반 분양된다. 일반분양 분은 전용면적 ▲84㎡A 196가구 ▲ 84㎡B 123가구 ▲84㎡C 242가구 ▲114㎡A 147
스웨덴 가구ㆍ인테리어 유통업체 이케아(IKEA)가 중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가구 소비량도 많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식품사업이 눈에 띈다.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베이비부머와 연금수령자를 매장으로 끌어들인다. 그런 이케아가 국내에도 매장을 연다. 국내 가구업계의 대응이 필요할 때다.중국은 세계시장의 각축전이다. 수많은 브랜드가 중국에
수입차 업체가 가격 공세에 나섰다. 2014년부터 한ㆍ미 자유무역협정(FTA)의 단계별 이행 프로그램에 따른 개별소비세 인하로, 국내 완성차 업체에 비해 차값이 비교적 높은 수입차 업체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엔화 약세로 가격 인하에 여력이 생긴 일본차 업체가 공세적인 할인경쟁에 돌입하며 위력이 배가 되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2014년부
홈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가격비교 차액보상제’가 화제다. 홈플러스에서 경쟁사보다 비싼 상품을 샀다면 즉시 현금쿠폰으로 보상해주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적은 금액이지만 혜택을 보고 있어서다. 홈플러스의 가격혁신책, 착한 돌풍을 만들고 있다. 홈플러스 가격정보조사팀은 매일 아침 경쟁사 인터넷몰인 ‘이마트몰’에 접속한다. 가격
쌍용자동차가 2일 새로워진 프리미엄 MPV(Multi Purpose Vehicle: 다목적 차량) ‘로디우스 유로’를 출시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 최초로 MPV 시대를 연 로디우스는 유로5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을 새롭게 탑재하고, 내장·편의 사양을 한층 보강해 새롭게 탄생했다. 로디우스 유로는 빈번히 사용되는 엔진 회전 수(1500~2800r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