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업계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핀테크를 접목한 금융 서비스가 쏟아지면서 산업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기업들도 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스마트 카드 전문업체 코나아이가 대표적이다. 신용카드를 만들던 이 회사는 최근 스마트 카드를 개발해 결제 플랫폼 시장에 뛰어들었다.금융업계의 요즘 화두는 ‘핀테크’다. 이는 금융(financial) 서비스와 정보기술(IT)이 융합된 산업을 뜻한다. 핀테크의 등장으로 금융 서비스의 편의성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이용자들은 모바일뱅킹·앱카드 등 핀테크를 접목한 결제 플랫
금융업계 최대 화두는 인터넷전문은행이다. 금융사, 고객 등이 저마다의 이유로 인터넷전문은행의 출범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은 기업도 많다. 스마트카드 전문업체 코나아이는 그중 한곳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부진을 털고 ‘부활 찬가’를 부르고 있다.인터넷전문은행이 올해 첫발을 뗐다.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에 이어 최근 카카오뱅
곧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실적이 발표될 예정이다. 주목할 점은 OLED 완제품 판매가 매출로 이어지고 있느냐다. 현재 상황은 긍정적이다. 따라서 OLED 장비주에도 봄기운이 감돌 전망이다. OLED 장비주의 목표주가 조정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추천한 ‘소형주 AS 코너’ 셋째편이다. ■ 에스에프에이 AS = OLED 핵심장비
미국 카드 시장의 대세는 ‘마그네틱 카드’다. 보안성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보급량 측면에선 절대적이다. 하지만 최근 보안성이 화두로 등장하면서 IC칩 카드가 빠르게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카드 소프트웨어 생산 기업 코나아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당신은 결제카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후불 하이패스카드, 전자보건증,
스마트 결제 전문 업체 ‘코나아이’는 지난 2분기 매출 600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 대중·대미 수출이 활발했던 게 영향을 끼쳤다. 신성장동력인 ‘핀테크 관련 사업’도 순조롭다. 7월 28일엔 ‘코나 결제 플랫폼’을 신규 론칭했다. 사물인터넷과 핀테크가 주목을 받으면서 덩달아 이 회사의 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코나아이는 1988년 창립 후 5년간 교통카
지갑에 카드 한 장 꼽혀 있지 않은 이가 몇이나 될까. 현대인에게 카드는 필수품이다. 최근엔 ‘IC(integrated circuit)칩’이 내장된 스마트카드의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다. 국내 IC칩 카드시장의 강자는 ‘코나아이’다. 이 회사는 자체 개발한 IC칩 카드를 발판으로 중국시장에도 진출했다. 카드는 현대인의 필수품이다. 지갑에 카드가 없는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