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지 미표시를 통한 앱 승차거부 근절, 장애인 바우처 택시 호출기능 탑재 등 시민의 교통복지 증진을 전면에 내세우며 서울시가 야심차게 발표한 택시앱 ‘S택시’가 시범서비스도 시작하기 전부터 시끄럽다.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는 5월 말 새로운 택시호출 애플리케이션(앱) ‘S택시’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승객이 주변(1km)의 빈차를 검색한 후 원하는 택시를 직접 선택한다는 점에서 승객이 앱을 통해 호출하고 목적지가 노출된 콜을 택시기사가 수락하는 기존의 택시앱과 차별된다.서울시는 우선 오는 5월 29일 일부 택시를 대상으로 시범운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사전계약 첫날인 11월 29일 3468대의 계약 실적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역대 현대차 사전계약 첫날 계약실적으로 보면 그랜저IG(1만6088대), 싼타페TM(8193대), EQ900(4351대)에 이어 네번째로 많다.2017년 포드 익스플로러와 혼다 파일럿 등 동급 외산 대형 SUV의 평균 5개월 판매량에 가까운 수치다. 연간(2017년 기준) 국내 대형 SUV 수요(4만7000대)의 7% 수준에 달하는 실적을 하루 만에 기록한 것이기도 하다. 팰리세이드가 또하나의 볼륨 차종(인기가
금융업계 최대 화두는 인터넷전문은행이다. 금융사, 고객 등이 저마다의 이유로 인터넷전문은행의 출범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은 기업도 많다. 스마트카드 전문업체 코나아이는 그중 한곳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부진을 털고 ‘부활 찬가’를 부르고 있다.인터넷전문은행이 올해 첫발을 뗐다.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에 이어 최근 카카오뱅
2년 전 영세자영업자의 환영을 받았던 대책 ‘IC단말기 전환사업’을 기억하는가. MS(마그네틱) 카드 사용이 전면 중단되자 정부가 추진한 자영업자 지원책이다. MS카드 단말기를 IC(직접회로)카드 단말기로 교체하면서 자영업자의 숙원인 수수료를 떨어뜨리겠다는 게 정부의 계산이었다. 하지만 이 대책은 역주행하면서 자영업자를 되레 울리고 있다. ‘464조5000
삼성전자는 2년 만에 8조원대 영업이익을 회복했다. 모바일 사업 부문에서 판매량과 수익성이 증가한 덕을 봤다. 이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의 발열을 차단하는 필수 부품인 ‘쉴드캔’을 공급하는 업체가 있다. 무선 통신장비 제조업체 성우전자다. 하지만 이 회사의 주가는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에도 저평가돼 있다.성우전자는 방송ㆍ무선통신장비를 만드는 업체다. 1985
곧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실적이 발표될 예정이다. 주목할 점은 OLED 완제품 판매가 매출로 이어지고 있느냐다. 현재 상황은 긍정적이다. 따라서 OLED 장비주에도 봄기운이 감돌 전망이다. OLED 장비주의 목표주가 조정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추천한 ‘소형주 AS 코너’ 셋째편이다. ■ 에스에프에이 AS = OLED 핵심장비
미국 카드 시장의 대세는 ‘마그네틱 카드’다. 보안성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보급량 측면에선 절대적이다. 하지만 최근 보안성이 화두로 등장하면서 IC칩 카드가 빠르게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카드 소프트웨어 생산 기업 코나아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당신은 결제카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후불 하이패스카드, 전자보건증,
[뉴스페이퍼 = 성슬기]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한국의 문화상품을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중국 관광객 전용(이하 요우커) 교통카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요우커 전용 교통카드 ‘케이 투어 카드(K-TOUR CARD)’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관광객의 이동 및 지역 방문 편의를 증진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자 추진하였다. 재단법인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주식회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CJ그룹(회장 이재현)이 공동으로 선보인다. 교통카드 기능 및 올리브영, 빕스, 에
스마트 결제 전문 업체 ‘코나아이’는 지난 2분기 매출 600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 대중·대미 수출이 활발했던 게 영향을 끼쳤다. 신성장동력인 ‘핀테크 관련 사업’도 순조롭다. 7월 28일엔 ‘코나 결제 플랫폼’을 신규 론칭했다. 사물인터넷과 핀테크가 주목을 받으면서 덩달아 이 회사의 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코나아이는 1988년 창립 후 5년간 교통카
편의점이 똑똑해지고 있다. 매장에 들어서는 동시에 고객 스마트폰에 ‘할인 쿠폰’이 뜬다. 매장 안 대형 화면을 통해 인기 스타와 춤을 추고, 사진촬영도 할 수 있다. 매장에서 고객이 움직일 때마다 조명 밝기가 변하기도 한다. 편의점은 도대체 얼마나 스마트한 걸까.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근처 세븐일레븐. 겉보기엔 평범한데 매장인데 안으로 들어서면 포스가 조금
택시앱을 이용한 후 기자들이 다시 모였다. 이용소감은 물론 문제점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였다. 택시앱의 사소한 기능에서부터 독특한 서비스, 우려되는 부분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두루 나왔다. 그중 택시앱 고객의 개인정보가 악용될 소지가 있다는 우려는 사업체 관계자들이 귀담아들어야 할 것 같다. ✚ 택시앱을 사용해보니 어떤가. 소감을 말해달라.김정덕
“부르면 오는 택시, 약속을 지키는 택시.” 티머니로 유명한 한국스마트카드가 4월 21일 출시한 택시 애플리케이션(앱) ‘티머니택시’의 슬로건이다. 그런데 기자가 이용한 티머니택시는 불러도 한참 뒤에 왔고 배차 약속도 지켜지지 않았다. 배차된 택시는 근처에 오지도 않았는데 앱은 ‘목적지에 하차했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티머니택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택시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이 커지고 있다. 무려 6개 택시업 업체가 차별화된 서비스로 무장한 채 한판승부를 벼르고 있다. 어떤 택시앱이 가장 빠르고 느릴까. 안전하고 서비스가 탁월한 택시앱은 무엇일까. 4월 28일 낮 12시 10분. 더스쿠프 기자들이 6가지 택시앱을 터치했다. 가장 빨리 응답이 온 건 ‘카카오택시’였다. 로딩시간 1초도 안 돼 ‘탑승차
개인정보 유출사고 이후 보안 관련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중 가장 주목을 끄는 업체는 스마트카드 전문개발업체 ‘솔라시아’다. 유심칩을 개발하던 이 회사는 최근 ‘모바일 플랫폼 보안기술’에 전력을 쏟고 있다. 유럽연합 산하기관이 이 회사를 주목할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3G 이상의 휴대전화 단말기에 필수로 탑재되는 게 있다. ‘유심(USIMㆍ
지갑에 카드 한 장 꼽혀 있지 않은 이가 몇이나 될까. 현대인에게 카드는 필수품이다. 최근엔 ‘IC(integrated circuit)칩’이 내장된 스마트카드의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다. 국내 IC칩 카드시장의 강자는 ‘코나아이’다. 이 회사는 자체 개발한 IC칩 카드를 발판으로 중국시장에도 진출했다. 카드는 현대인의 필수품이다. 지갑에 카드가 없는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