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끼 2만~4만원. 패밀리 레스토랑 뷔페가 프리미엄 옷을 입으면서 이전보다 더 비싸졌다. 공교롭게도 이렇게 비싸진 뷔페가 ‘고물가 국면’에서 부활의 콧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유는 별다른 게 아니다. 밥 먹고, 차 마시고, 술 한잔하는 데 점점 더 많은 돈이 필요해지니 그럴 바엔 뷔페에서 한번에 해결하자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문제는 물가가 하락했을 때 뷔페가 어떤 전략을 취하냐다. # 직장인 김선혜씨는 최근 퇴근 후 친구를 만나 저녁 식사를 하러 갔다가 예상치 못한 상황에 깜짝 놀랐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뷔페를 이용하러
고물가 행렬이 도무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외식물가도 고삐 풀린 듯 무섭게 치솟고 있다. 치킨ㆍ버거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4일 50개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버거는 200원씩 올렸는데, 맘스터치의 대표제품 싸이버거 가격은 4100원에서 4300원이 됐다.맘스터치가 가격을 올린 건 올해만 벌써 두번째다. 지난 2월에도 맘스터치는 버거 21종, 뼈치킨 7종, 사이드메뉴 9종의 가격을 올린 바 있다. 당시 싸이버거는 3800원에서 4100원으로 300원 올랐다. 반년 사이 3800원에서 4300원으로 500원이 오른 셈이다. 또다
집밖을 나가지 않는 여행, ‘방콕’하러 가는 호텔, 도시락 뷔페…. 코로나19 국면에서 등장한 통념을 뒤엎은 상품들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일상이 익숙해진 소비자들도 점점 이런 상품을 찾고 있다. 문제는 이런 역발상 상품들이 실적에 도움을 주고 있느냐다. 업계 관계자들은 “깜짝 인기는 얻었지만 실적 회복에 큰 도움을 주진 못했다”고 토로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코로나19 국면에서 봇물처럼 쏟아진 비대면 상품의 성적표를 분석해 봤다. 코로나19가 전세계를 휩쓴 이후 유통가에선 기존 서비스에 ‘비대면’을 접목하고 있다.
요즘엔 점심·저녁시간에도 홀이 텅 빈 식당을 보는 것이 어렵지 않다. 오후 9시 전까지 매장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지만 불안한 소비자들이 외식을 자제해서다. 2020년 내내 모임이나 회식을 자제하는 분위기였던 만큼 패밀리 레스토랑은 큰 타격을 입었다. 지난 1년간 집합금지와 해제를 오가며 폐점한 지점들이 숱하다.이런 상황에서도 성장세를 이어온 업체가 있다.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다. 아웃백 매출은 2016년부터 5년간 꾸준히 증가했다. 2020년 매출도 전년 대비 12% 늘어난 2850억원을 기록할
‘다 같이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며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뷔페를 찾던 시대는 지났다. 외식 트렌드의 변화로 우후죽순 생겼던 대기업 외식업체 매장도 빠르게 줄어들었다. 이들에게 남은 선택은 세 개다. 새로운 사업을 하거나, 매장을 효율적으로 만들거나, 외식사업을 아예 접거나다. 더스쿠프(The SCOOP)가 대기업 외식업체들의 각양각색 생존법을 취재했다.외식하자며 1인당 1만~3만원 안팎의 가성비 좋은 뷔페를 찾거나, 모처럼 칼질하자며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풍경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 요즘 소비자는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해 SN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이경배)의 통합 멤버십 CJ ONE이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빕스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특히 빕스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초성퀴즈를 출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CJ ONE퀴즈는 이날 "빕스(VIPS)가 연말 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완성시켜 줄 겨울 신메뉴를 선보인다. 딜리셔스 퐁듀 매직(Delicious Fondue Magic)’을 콘셉트로 하여 스노우 ㅅㄹㅍ 치즈 퐁듀, 블랙 ㅍㅍ 포크 등 다채로운 파티메뉴로 구성해 깊고 진한 풍미의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라는 초성퀴즈를
커피시장의 경쟁은 치열하다. 커피시장이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이유다. 하지만 이런 레드오션에서 꾸준한 실적 증가세를 보이는 기업이 있다.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에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흥국에프엔비다. 주요 고객사로는 스타벅스가 있다. 식음료 제조 전문업체 흥국에프엔비의 투자 포인트를 살펴봤다.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소득이 늘면 의식주 관련 소비는 증가하게 마련이다. 의식주 가운데 인식이 가장 크게 변한 건 ‘먹을거리’다. 예전엔 단순히 허기를 채우는 정도로 생각했다면 이제는 필요한 영양분을 고르게 섭취하
최근 여름까지 이어지는 심각한 미세먼와 폭염으로 실내 놀이시설이나 쇼핑몰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어 몰링(malling)의 추세가 가속화 되는 시점에, 국내 최초의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이 서울 실내 동물 테마파크 최대 규모로 7월 24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오픈한다.서울 서남권 최고의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복합 쇼핑몰인 영등포 타임스퀘어 5층에 위치하여 쇼핑, cgv영화관, 교보문고, 빕스 등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가족과 연인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내기 위한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도 유명한 중국 최대 그룹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눈꽃제빙기 선도업체 스노우폴이 기존 제빙기의 불편함과 위생문제를 해결해줄 2017년 신제품 ‘똑바로 3총사’를 선보였다.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우유 등 다양한 원료를 냉동과학기술로 20초만에 제빙을 할 수 있으며 원터치 방식으로 세척을 할 수 있어 매우 위생적이다. 기존에 우유를 사용 할 때 직접 세척을 해야 하므로 번거로움을 개선하였고 누구나 손쉽게 원터치 방식을 채택해 사용하기 편리하고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눈꽃제빙기를 출시한 바 있는 스노우폴은 2017년 스노우폴 똑바로 시리즈를 통해 누구나 쉽게
상품권이 또 골치를 썩이고 있다. 매년 반복되는 거액의 탈세ㆍ횡령 사건에 끊임없이 등장하더니 이번엔 위조 사건에 휘말렸다. 상황이 이 지경인 데도 기업들은 상품권 시장을 규제하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정부는 관련 법규가 없다는 이유로 팔짱만 끼고 있다. 상품권 시장, 이대로 놔둬도 괜찮을 걸까. 상품권 시장에 ‘폭탄’이 떨어졌다. 신세계가 지난 9월
[뉴스페이퍼 = 성슬기]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한국의 문화상품을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중국 관광객 전용(이하 요우커) 교통카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요우커 전용 교통카드 ‘케이 투어 카드(K-TOUR CARD)’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관광객의 이동 및 지역 방문 편의를 증진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 만족도를 높이고자 추진하였다. 재단법인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주식회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CJ그룹(회장 이재현)이 공동으로 선보인다. 교통카드 기능 및 올리브영, 빕스, 에
온라인 시장의 강자는 ‘소셜커머스’였다. 제품종류가 많은데다 가격경쟁력이 탁월했기 때문이다. 지금은 그렇지 않다. 최소한 식품은 소셜커머스보다 더 싼 곳이 생겼다. 식품업체 자체 온라인몰이 그것이다. 하지만 넘어야 할 산은 아직 많다. 식품업체 온라인몰의 가능성을 살펴봤다.김포시 운양동에 사는 송혜미씨. 그는 그동안 가공식품 등 식품류를 이마트몰이나 소셜커
경기도 용인시 외식타운엔 명물이 하나 있다. 한여름에도 ‘눈’이 펄펄 내리는 빙수전문점 ‘스노우폴하우스’다. 카페 안에선 눈꽃빙수, 카페 밖에선 눈꽃얼음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사시사철 눈을 맛볼 수 있는 이 카페의 콘셉트는 제대로 먹히고 있다. 젊은 커플에서부터 노부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곳을 찾는다.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뜨고 있는 곳. 용인시에
외국계 패밀리레스토랑은 한때 ‘특별한 날’에만 가는 ‘특별한 곳’이었다. 지금은 그렇지 않다. 1990년대 한국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패밀리레스토랑 가운데 명맥을 유지하는 곳은 드물다. 그나마 살아 있는 곳은 ‘저가카드’로 생명을 연장하고 있다. #서울 을지로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성훈(32)씨. 그는 최근 점심시간이면 패밀리레스토랑을 종종 찾는다. 저렴한 가
가루얼음 제빙기 전문업체이 제빙기 업계 최초로 제빙기 렌탈 사업을 시작한다. 스노우폴 제빙기는 영하 25도에서 급속 냉각해 눈꽃모양의 얼음을 만들어 내는데 입자가 곱고 쉽게 녹지 않는다. 서래마을의 담장옆에국화꽃, 홍대의 경성팥집 등의 눈꽃빙수 모두 스노우폴 제빙기를 사용해 만든 것이다. 미국국립과학재단(NSF) 인증을 획득한 정수필터로 정수하고 얼음을 보
CJ ONE 카드 발급건수가 1200만건을 돌파했다. 2010년 9월 출시 후 2년여 만이다. 업계에서는 2013년 하반기 1500만건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CJ ONE 카드는 이미 지난해 1년 6개월이라는 단시간 내에 1000만 가입자 시대를 열어 주목을 끌었다. CJ계열사의 모든 사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멤버십카드 CJ ONE은 CJ와 고객
팥빙수의 무한변신이 시작되고 있다. 팥 대신 망고를 쓰고, 떡 대신 견과류를 재료로 활용하는 팥빙수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엔 팥과 떡이 아닌 ‘얼음’을 바꿔 승부를 거는 업체까지 등장하고 있다. 혀에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눈꽃얼음이 그들의 승부 포인트다. ‘빙수야, 팥빙수야 녹지마 녹지마~’ 오죽하면 ‘팥빙수’라는 노래까지 생겼을까. 무더위가 한풀 꺾이
CJ제일제당이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협업 브랜드 키우기에 나섰다. 이 같은 협업 브랜드 전략이 단기적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끌고, 장기적으로는 양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호감도 및 매출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CJ제일제당 측은 국내 최고 식품기업의 제조경쟁력과 외식문화기업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창출한 결과물이라는
CJ제일제당은 빕스(VIPS)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프레시안 by VIPS’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프레시안 by VIPS는 빕스 셰프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버거스테이크 2종, 피자 2종, 오렌지 바비큐폭립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측은 이번 신제품은 CJ의 제조경쟁력과 빕스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창출한 제품으로, 식
패밀리레스토랑 업계가 ‘꽃미남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김수현, 조인성, 송승헌, 박유천 등 광고계의 블루칩들을 모델로 내세워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꽃미남 마케팅 효과는 일단 성공적이다. 패밀리레스토랑들은 늘어난 매출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의 여성 고객 비중은 평균적으로 60~70%다. 최근 들어 남성 고객 비중이 늘어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