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수모]매그니피센트7 자격 없다 테슬라의 주가가 속절없이 추락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54% 하락한 169.4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올해 들어서는 무려 31.78%의 하락률을 보였다. 테슬라의 주가가 급락한 건 실적이 부진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4분기 테슬라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0% 줄어든 20억6400만 달러에 그쳤다. 올해 전망도 밝지 않다. 테슬라는 “2024년 자동차 판매 성장률은 2023년에 달성한 성장률보다 눈에 띄게 낮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전기차 산업
가전업계의 애플. 영국 기업 ‘다이슨’에 따라붙던 수식어다. 이 회사는 세계 최초로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를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2015년 선線이 없는 무선청소기를 선보이며 전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유선 청소기 일색이었던 국내 시장에서도 다이슨 청소기의 인기는 뜨거웠다. 60만~70만원에 이를 정도로 가격이 비쌌지만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어젖혔다.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구입하기 위해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많았다. 다이슨의 인기는 ‘반짝 열풍’에 그치지 않았다. 선풍기·헤어드라이기·고데기 등 신제품도 줄줄이 출시됐다.
낙차심아진 춘자 씨는 입술이 부르트고 입안이 헐었다. 신종 폐렴이 나라를 휩쓸고, 마침내 강남 유명 백화점마저 문을 닫은 여파였다. 확진자와 같은 시간대에 백화점에 있었던 홍 여사가 집에만 머물자, 대기업 부럽잖았던 춘자 씨의 근무 환경이 중소기업 하청 업체만도 못한 처지로 전락하고 말았다. 주인 부부가 나간 후 텔레비전 앞에서 원격조종기를 눌러대며 막대기 커피를 마시던 때의 평화를 더 이상 누릴 수 없었다. 새터민 출신인 춘자 씨에게 홍 여사는 까다로운 고용주가 아니었다. 입주 도우미로 일한 지 일 년이 넘었지만, 춘자 씨는 홍
중국 우한武漢에서 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신종 코로나)의 불안감이 확대되면서 국내에서도 개인위생을 신경 쓰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다른 이와의 접촉이 잦은 대중교통 대신 자차로 출퇴근하려는 직장인이 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하지만 자동차 내부도 안심할 수 있는 공간은 아니다. 차 내부에서 번식 중인 곰팡이·세균 등을 없애지 않으면 호흡기 계통의 면역력이 떨어질 공산이 크기 때문이다.실제로 운전대·기어 레버 등 운전자의 손이 닿는 곳엔 다양한 세균이 살고 있다. 한 차량관리 전문가는 “운전대가 아닌 세균을 돌린다는 말이
1인 가구가 늘면서 소형가전시장도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정보기업 GfK에 따르면 국내 진공청소기 판매액은 2017년 7543억원에서 2018년 1조236억원으로 훌쩍 증가했다. 공기청정기 판매액은 같은 기간 73%(5343억원→9219억원)나 늘었다. 소형가전 시장이 성장한 이유 중 하나는 고급제품의 수요가 증가했다는 거다. 소비자가 실용성에 디자인까지 갖춘 고급제품을 선호하기 시작한 게 소형가전 시장을 키웠다는 얘기다. 실제로 프리미엄 소형가전 브랜드인 발뮤다·스메그·드롱기 등의 제품 가격은 10만원이 훌쩍 넘는다. 그중 스메
‘차이슨(Chison)’이라고 들어본 적 있는가. ‘다이슨 부럽지 않은 가성비를 갖춘 중국산 가전제품’을 통칭하는 말이다. 이런 차이슨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수입액도 매년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중국 제품이 이렇게나 괜찮았나”라는 얘기도 나온다. 이 현상을 과연 ‘대륙의 실수’로만 치부할 수 있을까. 더스쿠프(The SCOOP)가 차이슨에 숨은 의미를 취재했다. “대륙의 실수 ‘차이슨(Chison)’.” 요즘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가전제품을 검색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제품 홍보문구다. 차이슨은 ‘중국(China)’과 명품 가정
앤디 워홀과 로이 히텐슈타인으로 대표되는 미국의 팝아트가 1960대에 등장했다면 영국의 팝아트는 그보다 앞선 1950년대에 등장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소비주의 사회가 들어서면서 영국의 팝아트도 시작됐다. 영국 팝아트의 대표 작가 중 한명이 리처드 해밀턴이다. 그는 20세기 중반 현대사회를 새로운 관념과 시각으로 바라봤다. 특히 현대사회의 ‘대량생산’
아침저녁으로 바깥바람이 쌀쌀해지고 있다. 완연한 가을을 지나 동장군이 다가오고 있다는 신호다. 날씨가 추워질 땐 안전운전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심한 일교차 탓에 결빙이 생기면 도로가 금세 미끄러워지기 때문이다. 한국타이어가 추운날 안전운전을 위한 타이어 관리 요령을 소개했다.먼저 겨울용 타이어 교체 요령이다. 많은 운전자가 겨울용 타이어를 교체할 때 앞
추석이 낀 최장 열흘 연휴, 귀성ㆍ성묘 길이 아니라도 차를 몰고 달리고픈 계절이다. 교통체증으로 차안에 갇혀 있으면서, 창문을 열고 시원스레 달리면서 내 차와 앞뒤 차를 비교하고, 나아가 미래형 자동차의 모습도 상상해 봤으리라.자동차는 이미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다. 최신 첨단 전자기기가 장착되고 이동통신기술(ICT)이 결합하면서 움직이는 삶의 공간이 됐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상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상가의 임대료를 보면, 상가투자의 성패를 가늠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상가 임대료가 가장 비싼 구역은 1층인데, 접근성이 뛰어나 집객효과가 월등하게 차이가 있기 때문에 1층 상가 임대료가 가장 비싼 편이다.하지만 1층 상가라도 해도 모두 같은 임대료가 책정되는 것은 아니다. 대로변이나 출입구 등 고객들의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1층이 가장 비싼 임대료를 받는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상가설계가 주목받고 있다. 보행 통로를 사이에 둔 스트리트형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지난 13일 대전MBC 에서 ‘미스황 소탕작전’이 방영됐다. 미스황은 미세먼지의 미와 스모그의 스, 그리고 황사의 황이 합쳐진 말이다. 얼굴을 마스크로 가려도 불안한 마음은 감출 수 없는 요즘이다. 지표상 미세먼지 ‘나쁨’ 내지 ‘매우 나쁨’을 벗어나지 못하는 최근 대기환경이 골머리를 앓게 만들고 있다.이런 미세먼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대전 청소업체 더부룸의 임두식 대표가 세 가지 미세먼지 청소법을 소개했다. 먼저 스타킹 청소법이다. 스타킹은 정전기를 일으키는 효과가 있다
신혼부부의 부담 중 하나는 혼수용품 마련이다. 같은 제품이라도 싸게 사는 게 관건.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해외직구로 구매한다면 정말 저렴할까. 답은 Yes다.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해외직구 혼수용품 중 국내 판매가와 비교 가능한 6종 9개 제품의 해외직구 가격을 조사한 결과 8개 제품이 배송비와 관세 및 부가세(이하 ‘세금’)를 포함해도 국내 판매가격보다 저
독일은 유럽 전체 제조업 부가가치의 30%를 차지한다. 글로벌 시장 수출 점유율은 세계 3위다. 유럽 국가 대부분이 글로벌 금융위기에 흔들리던 시기에도 독일이 건재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이들의 경쟁력은 한국에 시사하는 바도 크다. 독일의 경제구조가 우리와 비슷해서다. 전경련이 분석한 독일 제조업의 경쟁력 비결을 정리했다.전 세계에서 연구개발(R&D)에 가
날이 갈수록 백화점 사은품이 진화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첫 사은품은 껌이었다. 경품 역사도 눈에 띈다. 1998년 외환위기 때는 아파트가 경품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2009년에는 우주여행을 경품으로 나오면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1979년 창립한 롯데백화점은 이듬해인 1980년 창립 1주년 기념. 사은행사를 열었다. 이때 500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옷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판다. DVD와 CD를 파는 레코드가게형 편의점도 있다. 일본 유통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랐다. 연일 마이너스 성장곡선을 그리며 장기불황을 탈출하지 못하고 있다. 일본 유통업체는 장기불황의 돌파 솔루션으로 ‘콜라보레이션’을 택했다. 아예 다른 업종끼리의 결합이다. 일본 유통업계는 포화상태에 다다른지 오래다. 일본 도시 대부분의 번화가에
LG G프로젝트 1호 22kg 트롬 세탁기와 삼성 지펠 T9000. 국내 양대 가전업체인 LG전자와 삼성전자가 IT기기와 가전을 결합한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플래그십 모델’ 전략이다.2월 19일 LG전자는 오는 2015년 가전시장 1등 달성을 위해 ‘G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호 모델로 각종 신기능이 탑재된 22kg급 초대형 트롬 세탁